기사 메일전송
아이데미아와 쿠델스키 IoT, GSMA IoT-SAFE 솔루션 출시 - 아이데미아와 쿠델스키 IoT, 보안 IoT 애플리케이션에 강력한 신원·접속 관리 기능을 선사하는 단순 IoT 솔루션 출시 - 기기에서 클라우드에 이르기까지 시급히 필요한 단대단 IoT 보안 강화. MNO와 OEM, 서비스 제공업체에 배치 용이
  • 정재희 편집장
  • 기사등록 2020-12-12 12:51:29
기사수정


  • 아이데미아와 쿠델스키 IoT가 GSMA IoT-SAFE 솔루션을 출시했다


쿠르베부아, 프랑스/슈소-세계적 증강 신원확인 업체인 아이데미아(IDEMIA)와 쿠델스키 그룹(Kudelski Group)(스위스증권거래소: KUD.S)의 사물인터넷(IoT) 사업부인 쿠델스키 IoT가 합작 솔루션을 10일 발표했다.

모바일 네트워크 사업자(MNO)와 모바일 가상 네트워크 사업자(MVNO), 위탁 생산 업체(OEM),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데이터 보안이나 접속을 해치지 않으면서 규모에 맞게 효율적으로 IoT 기기 프로비저닝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전 세계적으로 IoT 배치가 늘면서 기기에 수집·저장된 고객 데이터와 기기의 보안이 사용자 생태계 전반에서 우려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트러스티드 커넥티비티 얼라이언스(Trusted Connectivity Alliance, TCA[1]) 회원인 아이데미아와 쿠델스키 IoT는 데이터 프라이버시와 기기 보호에 대한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힘을 모았다. 양사는 기기를 클라우드에 안전하게 연결할 수 있도록 설계한 IoT 배치용 단순 단대단 보안 솔루션을 선보였다. 임베디드 보안 요소(SE)을 이용한 콘텐츠 보호 솔루션을 모색하는 OEM과 서비스 제공업체들에게 특히 유용한 솔루션이다.

아이데미아의 IoT SAFE 솔루션은 고도로 안전한 SIM 환경에 직접 애플리케이션을 업데이트하고 OTA(over-the-air) 보안 인증서를 프로비저닝해 원격 관리하는 추가 이점을 제공한다. 보안 기준에 대한 최신 정보를 유지하는 기능도 가미되어 있다.

아이데미아는 회사 SE·OTA 플랫폼에 쿠델스키 IoT의 RoT(Root of Trust) 애플릿과 키스트림(keySTREAM) 시스템을 매끄럽게 통합했다. 이제 OEM과 MNO, 서비스 제공업체들은 고객과 최종 사용자들을 위해 자체 보안 서비스를 레버리지할 솔루션을 보유하게 됐다.

각자의 영역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점한 아이데미아와 쿠델스키의 합작은 IoT 기기 및 플랫폼의 보안을 확립하고, 커넥티트 보안 플러그앤플레이 설치 이용 사례를 활용하는 단순화한 접근법을 보장한다.

파비엔 조타르(Fabien Jautard) 아이데미아 모바일 사업자 비즈니스 부문 총괄부사장은 “업계가 IoT 보안을 정의할 기준을 요구하고 있다”며 “GSMA 및 TCA와 더불어 IoT SAFE가 업계가 요구하는 기준과 지침으로 부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쿠델스키와 손잡고 혁신적인 솔루션을 시장에 선보이게 되어 무척 자랑스럽다”며 “이제 시장은 단대단 IoT 기기·데이터 보안까지 확립하는 독립적 기술로부터 도움을 얻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하디 슈미트바우어(Hardy Schmidbauer) 쿠델스키 IoT 수석부사장은 “셀룰러 M2M 통신용으로 설계한 솔루션에 아이데미아의 모바일 네트워크 SIM·OTA 플랫폼과 쿠델스키 IoT의 키스트림을 통합했다”며 “진정으로 표준·전용화된 모바일 네트워크용 단대단 IoT 보안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1] TCA는 안전하게 연결된 미래를 향해 매진하는 글로벌 비영리 산업 협회다. 전 세계에서 가장 널리 분포된 보안 애플리케이션 전달 플랫폼인 SIM 생태계 내 회원사들을 다수 거느리고 있다.

아이데미아 모바일 사업자 사업부(Mobile Operators Business) 개요

아이데미아는 180개국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전 세계 500여개 모바일 사업자들의 신뢰를 받고 있다. 2019년 기준 발행 SIM 카드는 8억5000만장을 웃돌고 eSIM 플랫폼 레퍼런스와 eSIM 소비자 거래는 각각 100건, 2.2건을 상회한다. 아이데미아는 소비자와 M2M, 단대단 생체 솔루션용 eSIM 및 원격 가입자 관리 분야를 선도하며 MNO가 차세대 신원확인 서비스 업체로 탈바꿈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이데미아는 브라질과 프랑스, 인도, 중국에 글로벌 제조 시설을 마련했으며, 유럽과 미국에 첨단 보안 데이터 센터를 건설했다. 아이데미아의 솔루션은 전 세계 초대형 기업들의 신뢰를 받고 있다. 아이데미아는 IoT/M2M, 커넥티비티, 생체인식, 보안, 암호화, QoS/QoE, 최첨단 SIM·서비스 분야에서 긴밀히 연대하고 공격적인 연구개발(R&D) 투자를 단행해 지속적인 혁신을 꾀한다.

아이데미아(IDEMIA) 개요

증강 신원 확인 분야 세계 선도 기업 아이데미아는 일반 시민과 소비자들이 물리적 공간과 디지털 공간에서 일상의 중요한 행위들(결제, 연결, 여행 등)을 수행할 수 있는 신뢰할 만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신원의 보안을 유지하는 것은 우리가 살고 있는 현대 사회에서 일을 수행하는 데 필수적인 사항이 됐다. 회사는 증강 신원 확인 기술을 옹호함으로써 개인이나 물체 등 모든 것을 위해 언제 어디서나 보안이 중요할 때면 이 기술자산을 생각하고 생산하며 사용하고 보호하는 방식을 혁신한다. 회사는 개인 정보와 신뢰성을 보장할 뿐 아니라 세계 금융, 통신, 신원 확인, 치안, 사물인터넷(IoT) 부문의 고객을 위해 안전하고 인증되며 입증된 거래를 보증한다.

아이데미아는 전 세계에서 1만5000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180개국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쿠델스키 IoT 개요

쿠델스키 IoT는 쿠델스키 그룹의 사물인터넷 사업부로 IoT 기기 제조업체와 생태계 크리에이터, 최종 사용자 기업을 대상으로 단대단 IoT 솔루션, IoT 제품 설계,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친 서비스를 제공한다. 쿠델스키 IoT가 제공하는 솔루션과 서비스에는 디지털 비즈니스 모델 수립, 하드웨어·소프트웨어·생태계 설계 및 시험, 최신 보안 라이프사이클 관리 기술 및 서비스, 복합 시스템 운영·관리 분야에서 30년 넘게 혁신을 일군 쿠델스키 그룹의 역량이 녹아 있다.

쿠델스키 그룹(Kudelski Group) 개요

쿠델스키 그룹(Kudelski Group) (스위스증권거래소: KUD.S)은 세계적인 디지털 보안업체로 디지털 텔레비전, 인터넷, 모바일, 대화형 응용프로그램 등 매출 보장을 위해 액세스 제어 및 권한 관리가 필요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업계에 서비스 및 응용프로그램을 포함한 종단간 융합 미디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그룹은 또한 기업이 위험과 취약성을 평가하고 데이터와 시스템을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이버보안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장소나 행사에서 사람과 차들의 출입을 제어하는 통합 솔루션도 제공한다. 쿠델스키 그룹은 슈소-슈흐-로잔(Cheseaux-sur-Lausanne) 및 애리조나주 피닉스(Phoenix)에 본사를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idemia.com/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64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