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지체장애인협회, 2021 장애인가족행복페스티벌 개최 - 한국지체장애인협회, 동행의 미덕을 보인 43가족 초청 - 7월 1일 롯데호텔 월드에서 열려, 표창 및 상금 전달
  • 김미혜 기자
  • 기사등록 2021-06-30 02:03:34
기사수정

  • 2021년 장애인가족 행복페스티벌 브로셔 표지


서울-사단법인 한국지체장애인협회(이하 지장협)는 7월 1일 오후 4시 롯데호텔 월드 크리스탈볼룸에서 ‘2021 장애인가족행복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장애인가족행복페스티벌은 가족 해체가 만연한 현대사회에 귀감이 되는 장애인 가족의 삶 이야기를 공유하기 위해 기획됐다. 사회구성원으로 하여금 진정한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고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에 기여하기 위해서다.

이번 행사에서는 사회의 편견과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아름다운 가정을 함께 일궈온 총 43가족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비롯해 각각 수상한다.

전체대상인 가화상의 영예는 강원도 동해시에 거주하는 이극도 씨(청각, 지체) 가족이 차지하게 됐다.

이극도 씨 가족 3명은 모두 장애인 당사자로 사고로 얻은 장애와 큰아들의 이른 죽음 등 많은 고난을 함께 이겨나가면서도 화목함을 잃지 않았다.

또 문성탁 씨 가족(대구), 임재분 씨(경북) 가족이 대상(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는다. 한명선 씨 가족(부산), 박광훈 씨 가족(전남)은 최우수상(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한다.

이 밖에 △조옥형 씨 가족(서울), 김하경 씨 가족(인천), 유금순 씨 가족(대전), 황숙주 씨 가족(충북), 이선일 씨 가족(충남)은 우수상(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오현석 씨 가족(경기), 김현지 씨 가족(대전), 조재선 씨 가족(서울)은 이종성 국회의원 표창(우수상)을, △오형범 씨 가족(제주)은 롯데호텔 월드 총지배인 표창을 받는다. 이외에도 25가족은 가족상(한국지체장애인협회 회장 권한대행 표창)과 상패를 받는다.

한편 이번 행사의 수상 가족들은 시상식 이후 롯데월드타워를 관람하고 호텔에서 1박을 머물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갈 예정이다. 가족들의 이야기를 담은 수기는 책자와 개별 자서전으로 발간된다.

한국지체장애인협회 개요

한국지체장애인협회는 1986년 12월 27일 설립됐다. 전국 17개 시·도협회와 230개 시·군·구 지회를 산하에 두고 장애인에 대한 사회 인식 개선, 사회 참여 확대 및 자립 지원 등 장애인의 인권 향상과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국내 최대의 순수 장애인 당사자 단체다.


웹사이트: http://www.kappd.or.kr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83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