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김미혜 기자
  • 기사등록 2021-08-02 20:34:35
기사수정
  • 아임비사이드유, ‘UNION OF EMOTIONS’ 서비스 출시… AI 이용해 국경 초월한 응원 시각화


도쿄-아임비사이드유(I’mbesideyou Inc.)(도쿄도 세타가야구, 대표: 가미야 쇼조(Shozo Kamiya) 이하 ‘I’mbesideyou’)가 도쿄 올림픽 개막일인 2021년 7월 23일 ‘유니언 오브 이모션스(UNION OF EMOTIONS)’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는 감정 분석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서로 응원하는 사람들을 시각화할 수 있는 최초의 서비스이다.

전 세계 14개국 79개 이상의 도시에서 이미 2만 건이 넘는 응원이 전송됐고 전 세계를 날아다니는 응원 장면은 소셜 미디어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전달했다.

‘UNION OF EMOTIONS’는 AI의 도움으로 사람들의 감정을 국경을 초월해 실시간으로 연결해주는 세계 최초의 사례로, 폐막식이 열리는 8월 8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전 세계의 응원:
전 세계를 오고 가는 응원은 I’mbesideyou의 감성 분석 기술을 통해 시각화 된다. I’mbesideyou는 국경을 초월해 선수들의 노력에 서로 격려를 보냄으로써 전 세계인들이 세계와 자신이 연결됐다는 느낌을 갖게 하는 희망을 갖고 이 여정을 시작했다.

개막식에서 선보일 예정이었던 기모노(KIMONO) 프로젝트의 사진이 각 국가 이름과 함께 포스팅 됐는데 213종의 다양한 기모노와 오비가 세계 각국을 대표했다.

‘UNION OF EMOTIONS’ 개요

‘UNION OF EMOTIONS’는 I’mbesideyou의 감정 인식 기술을 이용해 선수를 응원하는 사람들의 동영상과 사진을 촬영하고 포스팅 함으로써 전 세계인을 감성으로 연결해준다.

이 서비스는 완전 무료이고 광고는 없으며 관중 없이 경쟁하는 선수들을 독려하기 위한 노력 활동이다.

사진이나 동영상 게시가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출시 이후 클릭 한 번으로 선수들을 응원할 수 있는 새로운 버튼을 추가했다. I’mbesideyou는 이 축제의 스포츠를 통해 전 세계인들이 자유롭게 참여하고 서로 연결되길 희망한다.

우리의 생각:
I’mbesideyou는 자국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고의 운동 경기가 관중 없이 치뤄지는 데 크게 놀랐다. 특이한 상황에서 승부를 겨루게 될 선수들에게 I’mbesideyou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인가? 경기장에서 시합을 보길 기대하는 전 세계인을 위해 I’mbesideyou는 무엇을 할 수 있는가? 우리가 생각해낸 결과는 바로 ‘UNION OF EMOTIONS’이다.

I’mbesideyou는 코로나19로 인한 고통을 새 시대의 희망으로 바꾸기 위해 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 우리 비전에 뜻을 같이 한다면 지지를 표하고 이 서비스 사이트의 URL과 해시 태그 ‘#UNIONOFEMOTIONS’를 공유하길 바란다.

웹사이트: https://www.imbesideyou.com/english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87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화제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