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카길, 수직 농업 부문 리더인 에어로팜스와 협력해 코코아 생산에 초점 맞춘 최초 연구 수행 - 완전히 통제된 환경을 이용하는 다년간의 협업 통해 식물 생물학의 비밀을 열고 기후 영향 이해해 새로운 생산 실무 연구
  • 정재희 편집장
  • 기사등록 2021-08-16 15:37:01
기사수정
카길, 수직 농업 부문 리더인 에어로팜스와 협력해 코코아 생산에 초점 맞춘 최초 연구 수행

미니애폴리스/뉴어크, 뉴저지-카길(Cargill)이 더욱 탄력적이고 지속 가능한 코코아 부문 개발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위해 수직 농업 분야를 개척하는 선도적 기업 에어로팜스(AeroFarms)와 다년간의 연구 계약을 체결했다.

이 계약은 코코아 열매 수확량 향상과 기후 적응력이 뛰어난 영농 실무 개발을 목표로 한다.

카길 코코아 유럽(Cargill Cocoa Europe)의 상무이사인 닐스 보에체(Niels Boetje)는 “환경 문제와 코코아 제품 수요 증가는 전 세계 코코아 공급망을 점점 더 압박하고 있다”며 “연구 기관과 대학 그리고 에어로팜스와 같은 혁신적인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전통적인 코코아 농장 운영에 생산성을 높이고 탄력성을 더하기 위한 과감한 실험을 수행하고 여러 산업 부문과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의 연구 결과를 코코아 공급망의 농업 협동조합들과 공유해 다음 세대의 코코아 산업 부문이 번창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최근의 연구 협력은 통제된 환경 농업에 에어로팜스의 전문 지식을 접목하고 카길의 폭 넓은 코코아 농업경제학 및 생산 실무 지식을 결합한다. 이와 함께 두 기업은 공중재배와 수경재배, 빛, 이산화탄소, 관개, 영양, 작물 공간 및 가지치기를 포함한 다양한 실내 재배 기술을 실험해 코코아 나무 성장을 위한 최적의 조건을 파악한다.

이같은 연구 결과는 더 빠른 작물 성장과 더 많은 수확량, 해충 및 질병 내성이 강화된 품종 개발 가속화 등을 목표로 하며 코코아 열매의 완전한 향미와 색상 잠재력을 발굴하는 새로운 통찰력을 제공한다. 또한 기후 변화에 맞서 미래의 코코아 열매 공급을 보장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데이비드 로젠버그(David Rosenberg) 에어로팜스 공동 설립자 겸 CEO는 “에어로팜스는 안전하고 책임감 있고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세계에 영양을 공급하기 위해 카길과 서로 상통하는 비전을 공유하고 있다”며 “우리는 550 종이 넘는 다양한 작물을 재배해왔고 이번에 코코아에 초점을 맞춘 또 하나의 프로젝트를 추진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우리만의 독점 기술을 식물 생물학, 유전학, 기계 시스템, 운영 시스템, 환경 시스템 및 디지털 제어, 데이터 캡처 및 분석을 최적화하는 플랫폼으로 생각하고 있으며 유전학과 속성 육종은 주력하는 수직 분야 중 하나”라며 “우리의 플랫폼을 코코아 재배 최적화에 응용하는 것은 에어로팜스가 세상에 더 긍정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라고 덧붙였다.

초기 연구 작업이 뉴저지주 뉴어크에 있는 에어로팜스 글로벌 본사에서 이미 시작됐고 곧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에 있는 최첨단 에어로팜스 AgX 연구 개발(R&D) 실내 수직 농장으로 확대되는데 이 시설은 2022년 초 개관할 예정이다.

카길(Cargill) 개요

70개국에서 15만5000여 명의 직원이 일하고 있는 카길은 안전하고 책임감 있고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세계에 영양을 공급한다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카길은 매일 농부와 시장, 고객과 재료를 이어주며, 사람과 동물을 성장에 필요한 음식과 연결한다.

카길은 155년의 경험과 신기술, 통찰력을 결합해 125개 이상의 국가에서 식품, 농업, 금융 및 산업 고객의 신뢰받는 파트너로서 역할을 하는 한편, 더욱 강력하고 지속 가능한 농업의 미래를 구축하고 있다.

카길의 글로벌 코코아 및 초콜릿 사업 개요

카길 코코아 앤 초콜릿(Cargill Cocoa & Chocolate)은 고품질의 코코아와 초콜릿을 전 세계에 보다 지속 가능하게 공급하면서 고객에게는 마음의 평화와 완전함과 자극을 안겨준다. 회사는 공급 보안, 지속 가능성 프로젝트 및 감각적 전문성을 추구하는 균형 잡힌 노력을 통해 표준화된 맞춤형 제품과 서비스를 다양하게 창출하는 한편 고객에게 광범위한 시장 지식을 전달하고 있다. 또한 열매에서 바에 이르기까지 공정하고 투명하며 확고한 공급망을 발전시키고 지속적으로 산업 표준을 수립하고자 노력한다. 카길은 우수한 품질의 코코아 열매를 보다 지속 가능하게 공급하기 위해 브라질, 카메룬, 코트디부아르, 가나 및 인도네시아 등 원산지에서 원료를 자체 조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사업장을 구축했다. 카길 코코아 프로미스(Cargill Cocoa Promise)는 농가와 지역사회가 소득과 생활 수준을 향상시킨다는 회사의 책무에 중점을 두고 있다. 4100여 명의 열정적인 코코아/초콜릿 전문가로 구성된 카길 팀이 57개 사업장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는 15만5000명의 동료들이 일하고 있다.  


에어로팜스(AeroFarms) 개요

에어로팜스는 2004년 이래 실내 수직 농업을 선도하고 농업의 혁신적 변화를 위해 노력해왔다. 인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최고의 작물을 재배한다는 사명을 모토로 하는 에어로팜스는 뉴저지주 뉴어크에 글로벌 본부를 둔 B 인증 기업(Certified B Corporation)이다. 패스트 컴퍼니(Fast Company)가 2년 연속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 중 하나로 선정했고 타임지는 에어로팜스 제품을 식품 분야 최고의 발명품 중 하나로 선정하기도 했다. 수상 이력에 빛나는 에어로팜스의 실내 수직 농업 특허 기술은 작물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완벽한 조건을 제공해 농업의 정밀성과 식품 안전 및 생산성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리며 기존 영농 기술에 비해 살충제를 사용하지 않고 최대 95%까지 물을 절약할 수 있다. 에어로팜스는 향미를 높이는 수직 농업을 활용하면서 지역 작물이 일년 내내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에어로팜스는 독점적인 성장 기술 플랫폼을 통해 550개 이상의 품종을 재배했고 정부 기관에서 포춘 500대 기업에 이르기까지 다년간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발전 시켜 농업 공급망이 필요로 하는 문제를 특별하게 해결하도록 지원했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https://aerofarms.com/ 를 참조하면 된다.

2021년 3월 26일 에어로팜스는 스프링 밸리 애퀴지션(Spring Valley Acquisition Corp.)(나스닥: SV)과 최종적인 사업 결합 계약을 발표했다. 사업 결합이 완료되면 에어로팜스는 새로운 종목 코드 ‘ARFM’으로 나스닥에서 거래된다. 거래에 관한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https://aerofarms.com/investors/ 를 참조하면 된다.

제안 또는 권유 부인

이 보도자료는 스프링 밸리와 에어로팜스 간에 또는 연관된 거래에서 제안된 잠재적 비즈니스 결합과 관련해 특정 사법관할권에서 판매 제안이나 구매 제안 요청 또는 어떠한 의사 표시나 승인을 권유하는 것으로 간주하지 않으며 이런 제안, 권유 또는 판매가 불법일 수 있는 모든 사법관할권에서 또는 특정인에게 증권의 판매, 발행 또는 양도도 있을 수 없다. 제안된 거래와 관련한 증권 제공 또는 의사표시 권유는 1933년 개정된 증권법(‘증권법’)과 1934년 개정된 증권거래법에 따라 공포된 적용 가능한 규칙과 규정을 준수하는 위임장/투자 설명서를 통해서만 이뤄진다. 단 증권법의 면제에 따른 또는 증권법의 등록 요건이 적용되지 않는 거래는 제외한다.

미래 예측 진술

이 보도자료에 포함된 역사적 사실이 아닌 모든 진술은 1995년 미국 민간 증권소송 개혁법에 따른 세이프 하버 조항의 목적에 해당하는 미래 예측 진술이다. 이 미래 예측 진술은 일반적으로 ‘믿다’, ‘~일지도 모른다’, ‘~이었을 수도 있다’, ‘~할 것이다’, ‘추정하다’, ‘계속하다’, ‘고려하다’, ‘예상하다’, ‘의도하다’, ‘기대하다’, ‘~해야 한다’, ‘~일 것이다’, ‘할 수 있다’, ‘계획’, ‘예측하다’, ‘계획하다’, ‘잠재적’, ‘인 것 같다’, ‘추구하다’, ‘미래’, ‘전망’ 및 미래의 사건이나 경향을 예측하거나 나타내는 혹은 역사적 문제에 대한 진술이 아닌 것과 유사한 표현을 수반한다. 스프링 밸리의 에어로팜스 인수 제안 및 특별 회의와 관련한 내용을 포함해 이 보도 자료에 포함된 현재 또는 역사적 사실에 대한 진술이 아닌 모든 진술은 미래 예측 진술이다. 이들 진술은 이 보도 자료에서 구별했는지 여부와 상관없이 다양한 가정과 에어로팜스 및 스프링 밸리 각 경영진의 현재 기대치를 기반으로 하며 실제 성과에 대한 예측이 아니다. 


이 미래 예측 진술은 설명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사실이나 가능성에 대한 확약, 보증, 예측 또는 확정적인 진술로 사용되거나 이에 의존해서는 안 된다. 실제 사건과 상황은 예측하기 어렵거나 불가능하며 가정과 달라질 수 있다. 실제 사건과 상황은 에어로팜스와 스프링 밸리의 통제 범위를 벗어나는 경우가 많다. 


이 미래 예측 진술은 다음과 같은 여러 가지 위험과 불확실성의 영향을 받는데 이는 즉, 국내외 사업, 시장, 금융, 정치 및 법적 여건의 변화; 규제 승인을 얻지 못하거나 승인이 지연되거나 결합된 회사 또는 제안된 거래의 예상되는 이익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예상치 못한 조건에 따른 위험을 포함해 당사자가 제안된 거래를 성공적으로 또는 제때에 완료할 수 없는 경우; 스프링 밸리 또는 에어로팜스 주주의 승인을 얻지 못한 경우; 제안된 거래의 예상되는 이익을 실현하지 못하는 경우; 에어로팜스의 사업 확장 및 예상되는 사업 이정표의 일정과 관련된 위험; 에어로팜스 비즈니스에 대한 경쟁 환경의 영향; 스프링 밸리 또는 에어로팜스가 제안된 거래와 관련해 현재 또는 미래에 주식 또는 주식 연계 증권을 발행하거나 부채 자금을 조달할 수 있는 능력; 그리고 스프링 밸리의 양식 10-K 연례 보고서, 양식 10의 분기별 보고서, 2020년 11월 25일자 최종 투자 설명서 및 ‘2021년 7월 26일자 최종 위임장/투자 설명서 또는 스프링 밸리가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했거나 제출할 기타 문서에서 ‘위험 요소’라는 제목 하에 언급된 위험 요소 등이 있다. 


이런 위험이 구체화되거나 회사의 가정이 잘못된 것으로 판명되면 실제 결과는 이 미래 예측 진술에서 암시한 결과와 크게 달라질 수 있다. 스프링 밸리나 에어로팜스가 현재 알지 못하거나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위험이 추가로 있을 수 있으며, 이 또한 미래 예측 진술에 포함된 것과 다른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이 미래 예측 진술은 이 보도 자료 날짜를 기준으로 스프링 밸리 및 에어로팜스의 미래 사건에 대한 기대, 계획 또는 예측을 반영한다. 스프링 밸리 및 에어로팜스는 이후 이어지는 사건과 전개로 인해 스프링 밸리 및 에어로팜스의 평가가 바뀔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그러나 스프링 밸리와 에어로팜스는 미래의 어느 시점에서 이런 미래 예측 진술을 선택적으로 업데이트할 수는 있지만 특별히 이를 업데이트 할 의무를 지지는 않는다. 이들 미래 예측 진술은 이 보도 자료 날짜 발표일 이후 어떤 날짜를 기준으로든 스프링 밸리 및 에어로팜스의 평가라고 의존해서는 안 된다. 따라서 이 미래 예측 진술에 과도하게 의존해서는 안 된다.

웹사이트: https://www.aerofarms.com/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88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