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김미혜 기자
  • 기사등록 2021-08-20 12:44:33
기사수정
  • 장안대학교-롯데쇼핑 롯데슈퍼 사업본부 산학협력 협약식


화성-장안대학교(총장 김태일) 학생지원처 경력개발지원팀은 장안대학교 대학본부 3층 중앙세미나실에서 롯데쇼핑 롯데슈퍼 사업본부(대표 남창희)와 산업 맞춤형 취업 지원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산학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학생지원처 경력개발지원팀 주최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장안대학교 학생지원처 김종국 처장 △유통경영과 학과장 김종락 교수 △프랜차이즈경영과 학과장 서정석 교수 등과 롯데슈퍼 HR 혁신팀 김기훈 팀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대한민국 대표 유통기업인 롯데슈퍼는 2021년 상반기 기준 전국 306개의 직영 점포를 운영하고 있으며, 장안대학교와의 산학협력 협약 체결을 통해 재학생 및 졸업생들의 직무 활성화와 관련한 채용설명회, 현장실습 등을 진행하고 현장실무 능력을 갖춘 전문 인재를 육성하는 데 적극적으로 협조하기로 했다.

롯데슈퍼 김기훈 팀장은 “2021년 8월 기준으로 31명의 장안대학교 출신의 학생들이 롯데슈퍼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3명이 MD로 근무하는 등 유통 전문가로서 롯데슈퍼의 성장에 이바지하고 있다”며 “준비된 장안대학교 학생들이 지속해서 지원해 상생하기를 희망한다”고 협약 소감을 말했다.

장안대학교 학생지원처 김종국 처장은 “이번 산학협력을 계기로 장안대학교는 실무에 바로 적응할 수 있는 유능한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목표에 한 발 더 다가섰다”며 “양 기관이 협력적 동반체제로 더욱 발전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장안대학교는 1979년 개교 이래 꾸준한 성장을 거듭해 우수한 교수진과 높은 취업률을 보이는 특색학과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2022학년도 학부 및 학과를 일부 개편했다. 또한 취업률 80% 이상을 목표로 취업 경쟁력을 갖춘 수도권 명문 대학으로 발돋움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장안대학교 개요

장안대학교는 전문직업인 양성을 사명으로 하는 교육기관으로서 1979년 개교된 이래 꾸준히 성장해 학사학위과정 15개 학과와 전문학사학위과정 30개 학과에 7000여명의 재학생이 14만여평의 쾌적한 환경 속에서 글로벌 시대에 국가가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국내 최고의 직업교육의 산실이다.


웹사이트: http://www.jangan.ac.kr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89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