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정상헌 기자
  • 기사등록 2021-09-01 10:36:03
기사수정

3D 프린터용 필라멘트 제조기 필리봇 FILIBOT H400


  • 3D 프린터용 필라멘트 메이커 ‘필리봇 FILIBOT H303’


서울-신소재 개발을 위해 3D 프린터 활용이 증가하면서 소재에 대한 시험·연구가 활발히 이뤄지는 가운데 3D 프린터용 필라멘트 메이커 필리봇(소형압출기) 제조사 포던테크(대표 정의정)가 9월 1일 신제품을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된 필리봇FILIBOT® H400은 소형(무게 12㏏, 크기 195×440×270[㎜])으로 설계돼 데스크톱용으로 공간 제약 없이 소재 개발·시험·연구가 쉽다. 압출용으로 사용하는 소재는 열가소성 수지에 나노 분말의 철·구리·텅스텐 등 이종 합금을 혼연할 수 있으며 분산이 이뤄져 필라멘트화가 가능하다.

필리봇 FILIBOT® H400, H450은 기존 필리봇 FILIBOT® H303 사용자들의 다양한 요구에 맞춰 혼연 시 분산 효과가 크도록 업그레이드됐다. 또 실린더 내부 스크루에 남은 이물질 제거 시 더 빠르게 클린이 가능해 다양한 원료의 시험·연구 시간을 줄여주고, 사용도 쉽고 편리하다.

기존 모델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폴리머가 범용 폴리머에 한정됐다면 이번에 출시된 모델은 엔지니어링 폴리머, 슈퍼엔지니어링 폴리머, 나노 크기의 이종 합금까지 다양한 원료의 필라멘트를 제작할 수 있다.

필리봇 FILIBOT® H400은 최대 용융점이 450℃로 △PA △POM △PC △PET △PBT △PPE △CARBON 복합재 △GLASS FIBER 등의 소재를 사용해 신소재를 개발할 수 있다.

필리봇 FILIBOT® H450은 최대 용융점이 550℃로 △PEEK △PPS △LCP △PI △PEI △PSU △PAR △이종 합금(나노 크기 철, 구리 분말)+폴리머 등을 이용한 시험, 연구용 신소재 개발에 적합하다.

3D 프린터용 필라멘트 제조기 필리봇 FILIBOT®은 국내에서 개발된 특허 제품으로 정부 산하 연구 기관, 병원, 대학교, 기업 등에서 신소재 개발을 위해 사용하고 있다.

필리봇FILIBOT® H400, H450은 에어쿨스테이션(직경 제어 보조 장치)과 노즐을 추가 장착해 사용자 편의도 극대화했다. 사용할 수 있는 원료 형태는 분말, 팰릿 등으로 다양해 신소재 관련 연구 활동 시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포던테크 개요

포던테크는 미래 성장 동력의 하나인 3D 프린팅의 핵심인 소재를 시험·개발·생산하는 3D 프린터용 필라멘트 메이커를 개발해 생산·판매하는 회사다. 주력 제품으로는 적층형 3D 프린터에서 필수 소모품인 필라멘트를 사용자가 직접 제조·사용하는 ‘필리봇(FILIBOT)’, ‘필리봇프로(FILIBOT PRO)’와 출력된 필라멘트를 감아주는 권선기 ‘필라스(FILAS)’가 있다.


웹사이트: http://www.fordentech.com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90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