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정재희 편집장
  • 기사등록 2018-10-12 19:20:27
기사수정

제20회 정례기술세미나


서울-임베디드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KES SIA, 회장 장명섭)는 新부가가치 산업이자 미래혁신성장동력 분야인 스마트카 산업 기술 발전을 위해 자동차 산업과 임베디드소프트웨어 산업 융합을 기반을 마련하고자 10월 11일(목) 양재동 엘타워 스포타임에서 ‘국내외 스마트카 기술동향과 발전방향’을 주제로 제20회 KESSIA 정례기술세미나를 무료로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스마트카 및 임베디드SW 관련 주력 업종 관계자 100여명이 모인 가운데 △한컴MDS 이창열 상무의 ‘국내외 V2X 기술동향 및 적용사례’ △리코시스 오병희 전무의 ‘미래 자동차의 변화와 HMI 7가지 주요 아젠다 ’ △ DGIS T 이종훈 책임의 ‘차량용 자동차 레이더 기술 현황 및 전망 소개’ △펜타시큐리티시스템 심상규 이사의 ‘자동차의 보안 위협과 보안 기술 현황’에 대한 주제 발표가 이어지며 스마트카의 중요성과 관심도를 제고하는 시간을 가졌다. 


임베디드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 장명섭 회장은 “스마트카 기술은 자동차 기술과 IT 기술의 융합이 중요한 만큼 이번 세미나가 자동차 산업 종사자와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산업 종사자 간 협력할 수 있는 기틀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 분야와의 융합을 통해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저변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베디드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 개요 


임베디드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는 2003년 2월 18일 한국정보산업연합회 산하기구로 창립됐으며 2013년 3월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로 명칭을 변경했다. 민간 부문에서의 임베디드 산업 확산을 지원하고 대·중·소기업의 협업 기반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정부의 정책추진 상황을 모니터링 하고 산업계 의견을 제시하여 궁극적으로 임베디드 산업계의 경쟁력 강화 및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kessia.kr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9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화제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