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브자리 출연 백합문화재단, 사진작가 스톤김 개인전 ‘원래그래’ 개최 - 코로나19 영향 침체된 지역민 문화 향유 활동 돕고, 국내 현대 예술가 응원 위해 진행 - ‘서로 다른 우주에서 만나’ 주제, 다양한 일상 소재 활용한 스톤김 작가의 작품 전시
  • 김장헌 기자
  • 기사등록 2021-09-26 03:51:00
기사수정

  • 사진작가 스톤김의 개인전 ‘원래그래’ 포스터


서울-토털 슬립케어 브랜드 이브자리가 출연해 설립한 백합문화재단이 서울 삼성동 이브갤러리에서 사진작가 스톤김(STONE KIM)의 개인전 ‘원래그래’를 10월 5일까지 개최한다.

백합문화재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한 지역 시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동시에 국내 현대 예술가들의 작품 활동을 응원하고자 이번 전시회를 마련했다. 전시는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이번 전시회는 ‘서로 다른 우주에서 만나’라는 주제로 아이들 장난감, 맨드라미 꽃, 장식용 나무 등을 주 소재로 한 스톤김 작가의 작품 △ 지킬과 하이드 △평면화된 3차원 연작 △원래 그래 등을 선보인다.

스톤김 작가는 자신만의 독창적인 시각으로 일상에서 평범한 사물이나 소소한 생활의 흔적을 담은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뉴욕 스쿨 오브 비주얼 아츠(School of Visual Arts, SVA)에서 사진과 비디오를 전공했다. 개인전 ‘밤의 정원’, ‘잔혹동화’ 진행 및 다수의 단체전 참여 등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윤종웅 백합문화재단 이사장(이브자리 대표이사)은 “이번 전시회가 방문객에게는 미적 치유의 시간을 제공하면서, 문화 예술계에는 활기를 더하여 작게나마 사회 선순환에 이바지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전시 진행을 포함해 문화 예술 분야를 돕는 재단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브자리는 올 상반기 아동 및 청소년 문화·예술·체육 활동 후원, 문화 예술 단체 후원, 갤러리 대관 및 전시회 지원 등을 목적으로 백합문화재단을 발족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www.evezary.co.kr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92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