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정상헌 기자
  • 기사등록 2021-10-10 11:28:59
기사수정

한국공기안전원 메이커스페이스 에어메이커, 공기안전터널 체험 운영


  • 광주광역시 북구에 위치한 공기산업 전문 메이커스페이스 ‘에어메이커’


광주-한국공기안전원은 메이커스페이스인 에어메이커의 프로그램을 개편해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에어메이커는 공기산업과 메이커스페이스가 합쳐진 창작 공간으로, 공기 관련 기술 교육 및 체험을 통해 관련 지식을 습득하고 공유할 수 있으며 광주광역시 북구에 위치해 있다.

에어메이커 프로그램 개편을 통해 시민 의견을 반영해 △일산화탄소 측정기 만들기 △음주 측정기 만들기 △리사이클링 마스크스트랩 만들기 등의 신규 교육이 개설됐다.

에어메이커에서는 △공기와 관련한 이론 교육(공기 여과 원리, 공기정화 시스템 원리 등), △3D프린터, 레이저 커팅기 등 메이커 장비를 이용한 교육(개인용 미니 공기청정기 제작, 제습기 제작, 커스텀 마스크 제작 등) △음/양압 대피소 시설 체험이 가능하다. 전 과정 모두 연령에 제한이 없으며, 4명 이하 팀별 교육 희망자에 한해 교육 과정 및 일정을 조정할 수 있다.

에어메이커 장비 및 시설 소개와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및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공기안전원 개요

한국공기안전원은 공기 안전제품과 공기 안전시설에 대한 공기 안전 인증 및 공기 안전 교육 훈련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기관이다. 공기 안전 관련 산업의 발전을 선도하고, 공기 및 가스 처리 제품의 표준화 및 국제화도 지원한다.


웹사이트: http://www.koasi.or.kr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94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토픽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