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하얏트, 애플 레저 그룹 인수로 럭셔리 및 레저 여행 분야 글로벌 리더로 떠올라 - 올인크루시브 상품 및 다각화된 포트폴리오로 증가하는 레저 여행 수요 대응 - 2024년말까지 20억달러의 추가 수익 창출 위한 자산 매각 확대 약속 이행 재확인하고 기존 약속 완벽 이행
  • 김미혜 기자
  • 기사등록 2021-11-04 06:31:38
기사수정

  • 하얏트, 애플 레저 그룹 인수로 럭셔리 및 레저 여행 분야 글로벌 리더로 떠올라


시카고-하얏트 호텔 코퍼레이션(Hyatt Hotels Corporation)(뉴욕증권거래소: H)이 앞서 발표한 KKR 및 KSL 캐피털 파트너스(KSL Capital Partners, LLC)의 계열사들에서 선도적인 럭셔리 리조트 관리 서비스, 여행 및 호스피탈리티 그룹인 애플레저그룹(Apple Leisure Group, 약칭 ALG)의 인수를 완료했다고 2일 발표했다.

10개국에서 운영 중인 약 100개의 호텔 및 리조트와 미주 및 유럽에서 이행된 24건의 거래 파이프라인으로 구성된 ALG의 AMR™ 컬렉션(AMR™ Collection)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추가하면 하얏트의 글로벌 리조트 입지는 두 배로 늘어날 전망이다. 하얏트는 아카풀코(Acapulco), 퀴라소(Curaçao), 카나리아 제도(Canary Islands), 메노르카(Menorca), 세인트 마틴(St. Martin)과 같은 새로운 하얏트 리조트를 포함해 세계 최대의 종합 럭셔리 리조트 컬렉션을 보유할 수 있게 됐다. 또 이번 인수를 통해 11곳의 새로운 유럽 시장에 호텔을 추가하면서 유럽 브랜드 입지를 60% 확장해 중요한 글로벌 레저 여행 수요 지역에서 하얏트의 성장 잠재력을 보강한다. 하얏트는 World of Hyatt® 로열티 프로그램과 ALG의 Unlimited Vacation Club®이 각 회원 기반에 부가 가치와 고유한 로열티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다. 또 2022년에는 회원이 100개 이상의 AMR™ 컬렉션 호텔 및 리조트에서 하얏트 월드 포인트를 적립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AMR™ 컬렉션을 하얏트 월드에 통합한다.

마크 호플라마지안(Mark Hoplamazian) 하얏트 사장 겸 최고경영자는 “하얏트의 ALG 인수는 60년 이상의 역사에서 브랜드를 결정짓는 순간을 의미하며, 호스피탈리티 업계의 선도 기업으로서의 유산에 기반을 두고 있다. 하얏트와 ALG는 상호 보완적인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갖고 있으며 두 기업 모두 배려에 중점을 둔 동료 및 고객 경험에 깊이 헌신하고 있다. 2013년 빠르게 성장하는 종합 럭셔리 영역에 처음 진입한 하얏트는 레저 여행에 대한 급증하는 수요를 포착하고 다양한 신규 여행자에게 세계적 수준의 서비스를 확장하기에 이상적인 위치에 서게 됐다. ALG 팀이 하얏트의 가족이 된 것을 환영하며 주주, 소유주, 고객, 손님, 회원 및 동료를 포함한 모든 이해 관계자를 위해 새로운 수준의 성장과 가치 창출을 달성하기 위해 협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알레한드로 레이날(Alejandro Reynal) 애플레저그룹 사장 겸 최고경영자는 “오늘은 ALG의 다음 단계가 시작되는 날이다. 이제 하얏트의 일부가 된 럭셔리 여행 브랜드와 서비스를 통해 강력한 충성도와 평판을 계속해서 구축할 것이다. 우리는 함께 할 때 더 많은 것을 성취할 수 있다고 굳게 믿으며 더 큰 글로벌 조직에 합류하게 된 ALG 팀원을 포함해 확장된 기업이 맞이할 미래의 기회에 설렌다. 하얏트를 통해 전문성을 강화하고 더 많은 여행자를 맞이해 휴가의 꿈을 평생 잊지 못할 추억으로 만들어 기업의 확장을 더욱 가속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2021년 9월 하얏트는 2019년에 발표한 15억달러의 자산 처분 약속을 이행해 2017년 자산 처분 전략이 시작된 이후 EBITDA의 17배가 넘는 총 30억달러 이상의 수익을 실현했다. 또 2024년 말까지 자산 처분을 통해 20억달러의 추가 수익을 창출하겠다는 약속을 재확인했다.

하얏트 호텔 코퍼레이션 개요

시카고에 본사를 둔 하얏트 호텔 코퍼레이션은 20개의 고급 브랜드를 제공하는 선도적인 글로벌 호스피탈리티 회사다. 2021년 6월 30일 기준 회사의 포트폴리오에는 6개 대륙 68개국에 걸쳐 1000개가 넘는 호텔 및 올 인클루시브 자산이 포함돼 있다. 고객들이 최고의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한다는 회사의 목적은 비즈니스 의사결정과 성장 전략에 영향을 미치고, 최고의 직원들을 채용, 유지하고 고객들과 관계를 구축하며 주주들을 위한 가치를 창출하는 데 이바지한다. 회사의 자회사로는 Park Hyatt®, Miraval®, Grand Hyatt®, Alila®, Andaz®, The Unbound Collection by Hyatt®, Destination by HyattTM, Hyatt Regency®, Hyatt®, Hyatt ZivaTM, Hyatt ZilaraTM, Thompson Hotels®, Hyatt Centric®, Caption by Hyatt, JdV by HyattTM, Hyatt House®, Hyatt Place®, tommieTM, UrCove, Hyatt Residence Club® 등이 있다. 이들은 호텔, 리조트, 브랜드 레지던스, 베케이션 소유 자산에 대해 운영, 관리, 프랜차이즈, 소유, 리스, 개발, 라이선스, 서비스 제공 등을 하고 있으며 회원들에게 차별화한 혜택과 독점적 경험을 제공하는 World of Hyatt® 로열티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회사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www.hyatt.com 을 참조.

애플레저그룹 개요

애플레저그룹(Apple Leisure Group®, ALG)은 전 세계 여행자들과 목적지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독특한 비즈니스 모델을 갖춘 북미주 최고의 리조트 브랜드 관리, 여행·호스피탈리티 그룹이다. ALG는 자사 계열사 그룹을 통해 다음과 같은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전략적으로 활용함으로써 여행자들에게 탁월한 가치를 꾸준히 제공하고 리조트 소유주 및 파트너 업체들에 높은 성과를 보장한다.

웹사이트: https://www.hyatt.com/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96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화제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