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정상헌 기자
  • 기사등록 2021-12-02 10:43:52
기사수정
  • 한전KDN이 사회적경제기업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


나주-한전KDN(사장 김장현)은 함께일하는재단(이사장 이세중)과 해외 진출을 추진 중인 국내 사회적경제기업을 돕고자 11월 29일부터 3일간 비대면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미국, 베트남 판로 개척을 희망하는 생활, 뷰티, 식품군 10개사가 참가했으며, 35명의 바이어를 초청, 국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수출 가능성을 타진하는 상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온라인 수출상담회에 참여한 기업 담당자는 “그간 베트남 시장 진입을 위한 도전이 쉽지 않았는데, 이번 상담회는 자사에 대해 사전 준비를 하고 참여한 바이어들과 1:1 미팅을 진행함으로서 서로의 필요성을 빠르게 이야기할 수 있었으며, 베트남 시장 진출의 성과를 기대 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참여기업의 실제적인 수출 성과를 위해 기업별 지원 자금을 함께 지원, 수출을 위한 제품 패키지 및 기능 개선 등을 사전에 보완하도록 했다. 이를 바탕으로 총 53건의 상담을 진행해, 83만3000달러 가량의 상담 실적을 거뒀다.

함께일하는재단 박지영 국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 속에 진행된 상담회로 참여기업에게 보다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노력했으며, 바이어 상담 결과를 바탕으로 기업별 수출 성과를 빠르게 창출 할 수 있도록 후속 대응을 원활히 지원할 계획”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s://www.kdn.com/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99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