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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스마트시설관리, 학교 인방 시설 무료 안전 진단 서비스 실시
서울-학교 건물의 노후화는 단순한 시설 문제를 넘어 학생들의 안전을 직접적으로 위협하는 심각한 이슈로 대두되고 있다. 이에 따라 학교 건물의 안전성 강화를 위한 노력이 절실히 요구되는 상황이다. 특히 건물 외벽의 인방 갈라짐이나 떨어짐 등은 무시할 수 없는 사고 위험 요소로, 즉각적인 조치가 필요하다.이러한 배경에서 학교 시설 안전 및 학교 공사 전문 업체인 한국스마트시설관리가 학교들의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해 무료 안전 진단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특허 받은 고유의 공법과 제품을 활용해 학교 건물의 외벽 인방 보수를 위한 상태 점검 및 솔루션 제안을 포함한다.학교 건물의 안전성을 담보하는 것은 단순히 물리적인 보수를 넘어 학생들과 교직원들이 안심하고 학습 및 교육 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 한국스마트시설관리의 SSC 안전커버 시리즈는 내구성, 난연성, 경제성, 유연성, 관리 용이성의 다섯 가지 주요 장점을 갖추고 있어 학교 시설의 안전과 미관을 동시에 향상시키는 데 기여한다.경기도 여러 학교에서 이미 시공 사례를 통해 그 효과를 입증받은 SSC 안전커버는 기존 갈바 제품 대비 시공이 수월하며, 비용, 품질, 관리 용이성 면에서도 탁월한 성능을 자랑한다. 이를 활용하면 학교들은 더욱 경제적이면서도 효과적인 방법으로 학교 시설의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다.한국스마트시설관리는 이번 무료 안전 진단 서비스를 통해 학교들이 시설의 안전 문제를 사전에 파악하고 예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학교 관계자 및 관리자들은 이 기회를 통해 학교 시설의 안전성 강화 및 장기적인 관리 계획 수립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한국스마트시설관리는 학교 시설의 안전 문제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과 예방 조치는 학생들의 안전한 학습 환경을 보장하는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중요한 조치라며, 학교들이 안전한 미래를 향해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한국스마트시설관리 소개한국스마트시설관리는 학교 공사 전문 시공업체다.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까지 학교에서 발주하는 크고 작은 공사를 두루 수주해서 작업하고 있다. 상담부터 견적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하고 있으며, 언제라도 상담을 접수 받고 있다. 학교 안전 커버 인장 공사, 교실 공사, 체육관 공사, 놀이 시설 공사, 과학실, 교무실, 복도 공사 및 학교 시설관리 업무를 한다.웹사이트: https://학교공사.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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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카에이아이, 충남 당진 합도초등학교에 인공지능 학습 로봇 ‘뮤지오’ 도입 완료
서울-아카에이아이(AKA AI, 이하 아카)는 충청남도 당진시에 위치한 합도초등학교와 인공지능(AI) 영어학습 로봇 ‘뮤지오(Musio)’의 공급 계약을 맺고 도입을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도입은 지난 1월 도입된 예산 광시중학교에 이어 충청남도교육청 소속 교육 기관으로 아카가 뮤지오를 도입한 일곱 번째 사례다.해당 도입은 2024년 충청남도 교육청에서 내세운 영어 교실의 혁신 방침인 ‘배우는 영어에서 사용하는 영어로’를 반영한 결정으로 사료된다. 이를 계기로 영어 교실환경을 개선하고,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학생들에게 배우기만 하는 영어가 아닌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영어’로써 영어 사용에 대한 자신감을 높여주는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뮤지오(Musio)는 아카가 개발한 커뮤니케이션 AI 엔진 ‘뮤즈’를 탑재한 인공지능 로봇이다. 뮤지오는 영어 회화 학습 시스템 및 실력 측정 알고리즘을 탑재해 영어 실력 측정 및 향상에 도움을 주며, 학생 수준에 따라 영어 대화 난이도를 인공지능이 스스로 조정하는 등 교육형 인공지능 기술에 초점을 두고 있다.정명원 아카 대표는 “소수 지역이 독점하고 있는 문화, 교육 환경의 우월성과 독점을 해결하기 위해 뮤지오를 만들었다”며 “인공지능 기술과 로봇으로 많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그 변화를 위해 우리 아카는 지속적으로 담대한 변화를 이끌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시외지역 전교생이 적은 학교가 시험할 교육의 디지털 전환은 한국의 미래 교육현장에 상징적 함의와 실험적 모델을 제시한다는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한편 2020년 3월 제주 무릉초·중학교에 처음 인공지능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뮤지오를 도입한 교육기관은 약 60곳이 넘으며, 일본 내 사례까지 합치면 250곳에 달한다. 아카는 2021년 부터 2년 연속 ‘KOREA AI START UP 100’에 선정됐고, 2021년 미국 ‘Edison Awards’에 파이널 리스트로 선정돼 기술 및 시장 혁신성을 입증 받았다.아카에이아이 소개아카에이아이(AKA AI)는 인공지능(AI) 엔진 ‘뮤즈’와 그 엔진에 기반한 AI 로봇 ‘뮤지오’를 개발한 업체다. 뮤즈의 AI 엔진을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형식으로 제공하는 사업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일본 소프트뱅크의 소셜 로봇 ‘페퍼(Pepper)’에 당사의 엔진이 도입되는 등 글로벌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아카에이아이의 목표는 AI 기술과 소셜 로봇을 통해 인간의 지능적인 능력을 돕거나 대체하는 것이다. 궁극적으로는 AI 기술이 우리의 삶을 바꾸고 풍요롭게 만드는 실용적 변화를 만들고자 한다.웹사이트: https://www.akaintelligenc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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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저, 전면 RGB 백라이트 마우스 패드 파이어플라이 V2 Pro 출시
서울-글로벌 게이밍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레이저(RAZER)가 전면 RGB 백라이트를 지원하는 ‘Razer Firefly V2 Pro(파이어플라이 V2 Pro)’를 신규 출시했다.파이어플라이 V2 Pro는 반투명한 표면에 15개의 Razer Chroma™ 조명이 골고루 퍼져 밝은 광량을 자랑한다. 15개의 Razer Chroma™ 조명 영역은 Synapse 3 소프트웨어를 통해 설정할 수 있으며, 수많은 기본 조명 효과와 Razer Chroma™ 지원 게임의 화려한 인게임 조명 효과 연동으로 깊은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마찰력이 적은 표면과 미끄럼 방지 고무 역시 파이어플라이 V2 Pro의 장점 중 하나다. 특수 가공된 마이크로 텍스처 표면은 마찰력이 적어 마우스를 부드럽고 빠르게 움직일 수 있으며, 하단의 미끄럼 고무 방지 패드를 통해 격렬한 게이밍에도 패드의 움직임이 없도록 설계했다.이외에도 패드 상단에 통합 USB 2.0 포트가 탑재돼 무선 마우스 동글을 가깝게 연결 가능해 다른 무선 기기와의 간섭을 최소화하고 무선 신호의 수신율을 향상할 수 있다. 또한 패드에 연결된 분리형 USB 타입 C 케이블을 무선 마우스의 충전에 사용해 편리함을 느낄 수 있다.Razer Firefly V2 Pro 주요 특징- 전면 RGB 백라이트 설계- 커스터마이즈 가능한 15개의 Razer Chroma™ 조명 영역- 상단의 통합 USB 2.0 포트- 마찰력이 적은 특수 가공 표면- 분리형 USB 타입 C 케이블- 미끄럼 방지 고무레이저 소개레이저(Razer)는 미국 어바인과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게이머를 위한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2005년에 설립됐다. 전 세계 3500만 명이 넘는 게이머에게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결합된 게이밍 관련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PC 기반 게이밍은 물론 플레이스테이션, XBOX, 모바일에 이르기까지 여러 플랫폼에서 세계 최대의 게이머들과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다양한 프리미엄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웨이코스 소개웨이코스는 레이저의 공식 파트너로, 레이저 제품의 국내 공급과 정품에 대한 애프터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웹사이트: http://www.wayco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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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립중랑청소년센터, 이동형 메이커 스페이스 ‘뚝딱이 유니버스’ 시범사업 운영
서울-서울시(시장 오세훈)가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총재 임호영)이 위탁 운영하는 시립중랑청소년센터(관장 김성곤)는 지난 4월 13일 이동형 메이커 스페이스인 ‘뚝딱이 유니버스(Youth+Need+Bus)’ 시범사업을 성공리에 운영했다고 밝혔다.뚝딱이 유니버스는 서울시 청소년 수련시설 최초 이동형 메이커 스페이스로, ‘찾아가는 청소년 센터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구축됐다. 청소년이 메이커 공간으로 방문해 이뤄지는 기존 청소년 활동의 문제를 개선하고자 기획됐으며, △이동식 메이커 장비 △UV프린터 △초소형 사출기 △금속 레이저 각인기 △갤럭시탭 △노트북 △우드버닝 △스파이크 프라임 △타투 프린터 △인장 조각기 △VR기기 △3D 프린터 등이 탑재된 뚝딱이 유니버스가 청소년이 있는 곳을 찾아가는 사업이다.이번 시범사업은 시립중랑청소년센터를 이용하는 청소년 100명을 대상으로 운영했으며, 새로운 공간에서 다양한 메이커 교육 커리큘럼을 선보였다. 청소년들은 뚝딱이 유니버스에서 자신의 창의력을 발휘하는 시간을 보냈다.향후 뚝딱이 유니버스는 ‘청소년이 행복한 매력도시 서울 기본계획’에 의거해 청소년이 있는 곳에서 1만명 이상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사업을 운영할 계획이다.시립중랑청소년센터 청소년운영위원인 남윤아 학생은 “처음 뚝딱이 유니버스를 마주했을 때는 그저 모양이 신기하다고 생각했지만, 그 안에서 나만의 특색 있는 창작물이 만들어지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고 말했다.김성곤 시립중랑청소년센터 관장은 “이번 시범사업을 통해 앞으로 뚝딱이 유니버스는 학교, 지역사회 등 청소년이 있는 곳에 지원을 할 예정이며, 창의적 메이커 교육 제공을 통해 청소년의 삶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밝혔다.시립중랑청소년센터 소개시립중랑청소년센터는 서울시가 설립하고 사단법인 한국청소년연맹(총재 임호영)이 위탁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 시설로, 목공 특성화 사업 ‘뚝딱이 창의공작소’를 비롯한 10여 개의 청소년 자치 동아리 활동과 청소년 축제, 마을 속 코디네이터 등 마을 연계 사업, 학교 부적응 청소년을 위한 고드림 대안학교, 청소년의 참여·권리 증진 사업 등 다양한 청소년 사업 추진에 앞장서고 있다.웹사이트: http://www.jjang.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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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젠소프트, 국립민속박물관에 동영상 스트리밍 솔루션 구축
서울-멀티미디어 동영상 스트리밍 및 통합 메시지 전송 솔루션, 설문조사 솔루션 개발/판매 전문 기업 티젠소프트(대표 고훈호)가 국립민속박물관에 동영상 등록 변환 및 스트리밍 솔루션(TG 1st Movie)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고 밝혔다.티젠소프트 TG 1st Movie 솔루션 설명국립민속박물관 동영상 스트리밍 솔루션(TG 1st Movie) 구축은 국립민속박물관 웹사이트 영상 채널에 기존 도입됐던 솔루션의 서비스 불안정 및 1080P 서비스 불가 등의 문제 해결을 위해 추진됐다. 이번 사업의 성공적인 구축으로 국립민속박물관, 어린이민속박물관 웹사이트에서 1080P 고화질 서비스가 가능하게 됐다. 또한 동접자 확장을 통한 안정적인 고품질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로 대민 동영상 서비스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이번 사업에 도입된 티젠소프트의 동영상 등록 변환 및 스트리밍 솔루션(TG 1st Movie)은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제품으로 GS인증 1등급 획득 및 나라장터 등록 소프트웨어이다. Non-ActiveX 방식의 대용량 업로더로 손쉬운 동영상 등록을 통한 웹, 모바일 등 멀티 디바이스에서 다수의 동접자의 안정적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할 수 있다. 또한 서버 업로드 시 동영상 파일의 트랜스 코딩 지원(메타데이터 자동 추출 등록), 동영상 밝기 조정·음향 조정 등 동영상 편집 기능을 지원한다. Non-ActiveX 방식의 HTML5 동영상 플레이어의 멀티 디바이스를 지원하고, 사용자 환경에 최적화된 기능과 강력한 미디어 보안, 교육용 동영상 플레이어 확장 기능 등을 제공하고 있다.티젠소프트는 디지털 정보화 사회의 가속화 속에 급증하는 디지털 콘텐츠의 체계적인 관리 및 영구 자산화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고, 이에 따라 기관·기업이 산재·분산돼 보유하고 있는 디지털 콘텐츠(영상, 이미지, 음원, 문서)의 체계적인 수집, 관리, 검색, 서비스가 필요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티젠소프트는 이러한 디지털화 수요에 발맞춰 ‘멀티미디어 콘텐츠 통합 관리 아카이브 시스템(TG 1st MCMS)’을 개발, 판매하고 있다. 더불어 디지털 정보화의 가속화는 교육 환경의 많은 변화와 라이브 방송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비대면 이러닝 솔루션(TG 1st MCMS_Learning) 및 라이브 생방송 솔루션(TG 1st Movie_Live)을 자체 개발해 다양한 기관·회사·학교에 구축하고 있다.티젠소프트는 멀티미디어 동영상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자체 개발한 TG 1st MCMS (디지털 아카이브·멀티미디어 통합 관리 솔루션), TG 1st Movie (동영상 등록 변환 및 스트리밍 솔루션), TG 1st Player (Html5 동영상 플레이어), TG 1st Streaming (동영상 스트리밍·Live 솔루션) 제품군을 서울시청, 삼성전자, 국민은행, 우리은행, 엔씨소프트, 영상물등급위원회, 서울소방재난본부, 경남도청, 전남도청 등 다수 기업 및 기관에 성공적으로 구축한 바 있다.한편 티젠소프트는 기존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지속적인 기능 개선을 하고 있다. 동영상 콘텐츠의 빅데이터, 머신러닝, 딥러닝 기반의 자동 추천 알고리즘 개발, 블록체인 기반 콘텐츠 저작권 관리 및 동영상 패턴을 분석해 유사한 동영상을 자동으로 검색하는 알고리즘을 개발 중이다.티젠소프트 개요티젠소프트는 공공기관 및 기업의 (민원) 업무 프로세스 온라인화 및 온라인 홍보 시스템 구축, 통합 메시징(UMS) 시스템 구축, 동영상 시스템 구축, 모바일 푸시 서비스를 전문으로 하는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전문 개발 회사다. △소셜 미디어 기반 뉴스 빅데이터 활용을 위한 사용자 중심의 뉴스 통합 허브 시스템 이뉴스 토픽 △멀티 디바이스 지원을 위한 반응형 웹진 △다양한 플랫폼의 스마트 단말기 등에 Push Notification의 메시지를 단일 방식으로 통합해 제공하는 Mobile Push Service를 개발·공급한다. 메시징과 콘텐츠 관리, 고객 관리·민원 프로세스 개선, 모바일 개발 분야의 업무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업 및 공공기관의 다양하고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게 하는 솔루션을 꾸준히 개발·제공한다.웹사이트: http://www.tigensof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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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투자증권, ISO 45001 인증 취득으로 ‘안전보건경영’ 강화
서울-신한투자증권(대표이사 김상태)은 안전보건에 관한 국제표준인 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ISO 45001 은 국제 표준화 기구(ISO·International Organizational for Standardization)에서 2018년 3월 제정한 표준으로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을 예방하는 안전보건관리 분야 최고 수준의 국제인증이다. 인증기관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구축 적정성, 효율적 운영 여부에 관한 서류 및 현장 심사를 거쳐 인증을 발급한다.신한투자증권은 2021년 안전보건경영방침 선포 후 관리규정 제정과 전담 조직 및 예산 편성, 위험성 평가를 비롯한 다양한 안전보건분야 활동을 추진했다.특히 안전의식에 대한 경각심이 높은 MZ세대 등 직원들을 대상으로 인공호흡, 심폐소생술 등 재난 대비 행동 요령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전문 상담기관과 제휴해 마음 건강관리를 위한 심리상담 프로그램 운영 등 임직원들의 안전보건의식을 강화하고 있다.신한투자증권은 이번 인증을 계기로 안전보건경영체계를 고도화해 안전한 근무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안전·환경·상생을 통한 신한금융그룹의 ESG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웹사이트: https://www.shinhansec.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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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D 전광판 전문기업 애즈원 ‘A.N.D Award’ 수상
서울-애즈원이 ‘2023 앤어워드(Awards For New Digital Award)’의 디지털 미디어&서비스 부문, 문화/예술 분야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했다.올해 17회를 맞은 앤어워드는 국내 최대 디지털 산업 시상식이다. 한 해 동안 디지털 산업에 기여한 작품들을 공정한 심사를 통해 수상해 그 권위를 인정받고 있으며,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이 공식 후원하고 있다. 애즈원은 CJ CGV와 공동 제작자로서 참여해 KRX 미디어 조형물 ‘INFINTY CUBE’로 공동 수상했다.이번 앤어워드 2023 시상식에서 수상한 작품은 KRX 마켓스퀘어 로비 공간의 ‘INFINTY CUBE’로, 글로벌 시장을 순환하는 KRX 한국거래소의 가치와 아이덴티티를 형상화해 상징성을 극대화하는 디지털 미디어 조형물이다. 성공, 성장, 상승의 순환을 보여주는 KRX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이 작품은 미래 성장 동력을 상징하는 역동적인 스토리와 활력 있는 자본시장의 에너지가 공간에 융화되도록 기획됐다.애즈원은 CJ CGV와의 협업을 통해 지금까지 국내에서 보기 드문 형태의 LED 전광판 미디어 조형물을 재현했다. 유격 없이 연결된 6개 LED 패널의 완성형 큐브 형태를 갖춘 것과 수직 상승의 형상을 적용한 하단 미디어의 안정적인 각도까지 완벽하게 구현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아 디지털 미디어&서비스 부문, 문화/예술 분야에서 본상인 그랑프리를 받았다.애즈원은 본 프로젝트의 설계 단계에서부터 어느 방향에서도 관람 가능한 360도 다방향성 3D 콘텐츠 미디어를 재생할 수 있도록 솔루션을 제안했다. 또한 설계부터 LED 설치, 미디어 운영 교육과 유지 보수 서비스까지 전반적인 시스템 분야를 맡으며 LED 전광판 전문기업의 강점을 유감 없이 발휘했다.애즈원는 거침없이 확장하는 디지털 산업에서 3D 아나몰픽과 같은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표현할 수 있는 LED 전광판 토탈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CJ CGV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에서 쉽게 볼 수 없는 디지털 미디어 LED 조형작품을 설계 및 설치하는 사업 분야까지 확장하며 성장하겠다고 밝혔다.애즈원 소개‘ALL IN ONE, ONLY ONE, ASONE’ 주식회사 애즈원은 눈으로 보는 기술의 혁신으로 LED 전광판을 설계부터 디자인, 제조, 시공, 유지보수까지 직접 ALL IN ONE 시스템 솔루션으로 제공하는 전문 기업이다. LED 전광판 관련 기술 특허 및 1500건 이상의 현장 노하우와 기술력을 보유해 공공기관, 기업, 종교 등 다양한 분야의 고객 요구사항에 대해 타사와 차별화되고 최적화된 유일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옥외, 로비, 강당, 회의실 등 공간에 맞는 하드웨어와 시공 기술력을 바탕으로 재계약율 100% 높은 고객 만족도를 제공한다.웹사이트: http://www.asonetech.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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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십자수의약품, 동물복지와 사회공헌에 앞장서 ‘2024 사회공헌대상’ ESG 부문 대상 수상
예산-녹십자수의약품은 28일 열린 2024 사회공헌대상 시상식에서 ‘ESG (Social)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디지털조선일보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 문화체육관광부, 환경부, 동반성장위원회, 조선일보가 후원하는 ‘2024 사회공헌대상’은 기업과 사회의 아름다운 동행을 통해 더불어 살기 좋은 사회를 함께 만들어가는 모범적인 사회공헌 기업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매년 평가항목과 평가지표인 사회공헌 전략과 사회공헌 활동 프로그램 및 실행, 사회공헌 성과를 총합해 각 분야별 수상 기업을 발표한다.녹십자수의약품은 동물복지와 환경, 사회, 조직문화 관련 적극적인 사회공헌 ESG 경영활동을 인정받았다.녹십자수의약품은 1973년 1월 설립, 한국 No.1 애니멀헬스케어 기업으로 반려동물을 위한 백신, 항생제, 진통제 등 다양한 의약품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으며, R&D개발을 통해 세계 최초 경구용 PED백신 개발, 세계 최초 반려견에 대한 툴라스로마이신제제 특허 출원 등으로 국내 동물용의약품 선도하며 동물복지를 실천하고 있다.녹십자수의약품은 유기동물보호봉사단 ‘가치그린봉사단’을 통해 동물복지를 실천한다. 녹십자수의약품 가치그린 봉사단은 정기적으로 유기동물보호소를 찾아 봉사활동을 벌이고 있으며, 서울대 수의과대학 및 건국대 수의과대학 동물의료봉사동아리, 인천수의사회, 충남수의사회, 레인보우쉼터, 나비야 등 동물의료 봉사단체 및 유기동물보호 기관에 동물용 의약품을 후원하고 있다.또한 미래세대를 위한 친환경 ESG 캠페인을 통해 아이들의 ESG 활동에도 앞장선다. 지난해 창립 50주년을 맞아 개최된 제1회 G&PET어린이 미술대회는 ‘반려동물과 행복한 기억’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총 1754명이 참가했으며, 참가자 1인당 1000원씩 적립하고, 녹십자수의약품이 50주년을 기념해 금액을 추가로 부담해서 500만원 상당의 약품을 유기견 보호소에 전달했다. 녹십자수의약품은 올해도 G&Pet 어린이 미술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나승식 녹십자수의약품 대표는 “ESG 경영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며, 앞으로도 동물복지를 실천하며, 환경·사회·조직문화 관련 다방면의 공헌으로 사회에 이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ESG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2024 사회공헌대상은 지난 2024년 1월 8일부터 19일까지 조선미디어그룹 리서치자료, 전국경제인연합회,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등 각 기업 및 기관의 사회공헌 백서 및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등을 통해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적인 712개 기업 및 기관을 후보군을 선정했고, 이후 CEO의 사회공헌에 대한 관심과 참여, 사회공헌 전략, 사회공헌 활동 프로그램 및 실행, 사회공헌 활동의 정량 정성적 성과 등의 기준에 의한 3월 23일부터 25일까지 심사위원단의 엄정한 공적서 심사를 통해 20개 기업 및 기관을 최종 선정했다.녹십자수의약품 소개녹십자수의약품은 글로벌 혁신 제약 전문업체로 1973년에 설립돼 올해로 창립 51주년을 맞이한다. 주요 사업내용은 동물용 의약품(백신, 화학제)이며, R&D 연구개발에 적극 투자하고 있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업 분야와 제품 정보, 보도자료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웹사이트: http://www.gcvp.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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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3회 덴소컵 한일 대학축구 정기전’ 성공적으로 마쳐
서울-‘제23회 덴소컵 한일 대학축구 정기전’(이하 덴소컵 한일정기전)이 1800명 이상의 관객의 뜨거운 관심 속에서 성공적으로 마쳤다.지난 24일 안양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된 덴소컵 한일정기전에서 박규선 한남대 감독이 이끄는 한국선발팀이 일본선발팀에 0-2로 아쉽게 패했다.이날 경기에서 양팀은 초반부터 탐색전을 펼치며 팽팽한 접전을 이어갔지만 전반을 득점 없이 마쳤다. 후반 10분과 25분 일본선발팀의 우치노 코타로 선수가 매서운 기세로 연달아 한국선발팀의 골문을 열었다. 이에 질세라 한국선발팀 역시 공격적인 슈팅을 이어갔으나 탄탄한 조직력을 앞세운 일본선발팀의 골문을 열지 못하고 일본선발팀의 승리로 경기가 끝났다.야마자키 야스히코 덴소 부사장은 “덴소컵 한일정기전이 많은 관중의 성원에 힘입어 성공적으로 마무리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덴소컵을 통해 양국 선수들의 성장을 실감할 수 있어 자랑스러웠고, 덴소는 앞으로도 양국의 대학축구 성장과 교류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앞서 덴소컵 한일정기전의 하루 전날 개최된 한일 대학축구 1, 2학년 챔피언십과 여자대학축구는 챔피언십에서 2-2 무승부로 양팀이 공동우승했으며, 여자대학축구는 1-4의 결과로 일본여자대학 축구팀이 우승을 거머쥐게 됐다.덴소컵은 글로벌 자동차 부품 기업 덴소가 30년 이상 후원해 온 일본 대학축구 지역대항전 대회로, 1997년부터 한일정기전 개최를 통해 양국의 대학축구 발전과 스포츠 교류를 지원해왔다. 덴소의 지속적인 후원 아래 덴소컵 한일정기전은 한국과 일본의 대학선수들에게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는 인재 양성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 지난해부터 1, 2학년 챔피언십리그와 여자대학축구 경기까지 확대해 운영함으로써 선수들에게 더욱 다양한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덴소코리아 소개일본 아이치현 가리야 시에 본사를 둔 덴소는 479억달러 규모의 선도적인 글로벌 모빌리티 기업으로, 오늘날 거의 모든 자동차 브랜드와 모델을 지원하는 첨단 기술과 부품을 개발하고 있다. 덴소는 기업의 핵심인 제조를 중심으로 전 세계 200여 개의 시설에 투자해 보람 있는 일자리를 창출하고 사람들의 이동 방식을 변화시키는 최첨단 전동화, 파워트레인, 열 및 모빌리티 전자 제품 등을 생산한다. 이러한 솔루션 개발을 통해 덴소의 전 세계 임직원 약 16만5000명은 삶의 질 개선, 교통사고 저감, 환경 보존 등을 통해 보다 나은 모빌리티의 미래를 개척하고 있다. 덴소의 글로벌 사업에 관한 더 많은 정보는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웹사이트: https://www.denso.com/kr/k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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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민재가노인복지센터-보롬, 상호돌봄체계 구축 위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군포-사단법인 성민원(이사장 권태진 목사)이 운영하는 성민재가노인복지센터(시설장 김지희)는 지난 20일 주식회사 보롬(대표 이영식)과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일상생활 영위가 어려운 취약노인에게 적절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해 안정적인 노후 생활 보장, 기능 건강 유지 및 악화 예방을 목적으로 한다. 양 기관은 지속적인 정신건강 상호돌봄체계 구축을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진행했다.협약에 따라 보롬과 성민재가노인복지센터는 집단프로그램을 통해 사회관계 강화 활동을 실시해 노인맞춤돌봄 대상자의 우울증 및 자살위험을 경감하고, 정신건강 관리능력을 향상시킬 계획이다.이영식 보롬 대표는 “올해 성민재가노인복지센터의 새로운 기관 협력자로서 지역복지에 이바지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의 심리적인 문제들을 해결하고 삶의 어려움을 함께 나눌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김지희 성민재가노인복지센터 시설장은 “이번 협약으로 사회적 고립 때문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에게 믿고 의지할 수 있는 사회적 관계형성을 지원하게 됐다”며 “보롬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정신건강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제공할 수 있어 감사드린다”고 밝혔다.한편 성민원은 군포제일교회 부설 복지기관으로 설립돼 산하에 성민재가노인복지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성민재가노인복지센터는 1999년 설립돼 현재 군포시 관내 취약노인 약 1200명을 돌보고 있으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재가노인지원서비스, 독거노인·장애인응급안전안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웹사이트: http://www.jeilcare.o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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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젠 일도 삶, 구성원의 마음을 여는 오피스 필요… 퍼시스, 2024 오피스 트렌드 리포트 발간
서울-사무환경 전문기업 퍼시스가 2023년 한국 오피스 주요 동향을 진단하고 향후 사무환경 변화의 방향성을 조망하는 ‘2024 오피스 트렌드 리포트’를 발간했다. 이번 리포트는 국내 오피스 트렌드가 궁금한 사람, 더 나은 조직문화를 만들고자 하는 모든 이들에게 오피스 문화와 공간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한다.이번 리포트는 퍼시스 공간사업부 사무환경연구팀의 △519개의 오피스 트렌드 트래킹 △대한민국 직장인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경험 조사 △662개의 퍼시스 오피스 공간 데이터베이스 등을 통해 도출한 데이터와 분석을 기반으로 한다. 특히 엔데믹 전환과 함께 닥쳐온 경제 한파로 다양한 상황에 유연하게 적용 가능한 ‘메가 트렌드’가 사라진 현 상황에서 각 기업이 한정된 자원을 활용해 변화의 돌파구를 찾기 위해서는 회사 밖이 아닌 회사 안에서 솔루션을 찾는 관점의 전환이 필요하다고 말한다.리포트에서는 기업과 구성원들에게 핏(Fit)한 오피스 솔루션을 찾기 위한 기준으로 ‘구성원의 마음을 여는 오피스’에 집중한다. 수평적 조직 문화의 확산과 함께 많은 기업이 구성원을 ‘함께 성장해야 할 동반자’로 인식하면서 직원이 바라는 바를 분명하게 파악하고, 이를 소구하는 환경을 구축하는 것이 중요해졌기 때문이다. 또한 구성원 개개인의 역량이 기업 성과에 미치는 영향이 커지면서 그들이 원하는 업무 환경과 긍정적인 공간 경험을 제공해주는 것 역시 기업의 최우선 과제가 되고 있다. ‘2024 오피스 트렌드 리포트’의 각 챕터에서는 이러한 현상을 반영해 ‘구성원들의 마음을 여는 오피스’를 구축하기 위한 방법들을 제시한다.리포트는 2023년 4분기에 국내 직장인 1000명을 대상으로 한 ‘직장인 경험 조사’ 결과를 심도 있게 다룬다. 조사에 따르면 구성원의 말과 행동으로 나타나는 표면적인 이해는 실제 그들의 내면의 생각과는 상이한 점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일례로, 요즘 구성원들은 회사에서 일할 때의 자아와 일과를 마친 후 일상의 자아를 확실히 분리하려 한다는 보편적인 인식과는 다르게, 일도 삶의 일부로 받아들이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다고 한다. 응답자 중 66%는 오피스에서 일 외적인 소통이나 활동도 하는 것이 좋다고 답했으며, 특히 Z세대 응답자에게서 이러한 경향이 더욱 두드러졌다. 일과 삶을 구분하는 워라밸(Work-Life Balance) 트렌드가 저물고 있다.사무환경 만족도를 자율·건강·유연·협력·몰입·수평 6가지의 키워드로 평가한 결과에서는 ‘수평’ 키워드가 1위를 차지한 반면 ‘자율’은 가장 낮은 순위로 나타났다. ‘자율’은 구성원들이 업무 공간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지 평가하는 요소다. ‘우리 회사의 사무환경은 자율적으로 일하는 공간을 선택할 수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 ‘전혀 그렇지 않다’고 답한 저(低)자율성 그룹의 85%는 프라이빗한 업무 공간을 선호한 반면 고(高)자율성 그룹은 프라이빗한 업무 공간에 대한 선호도가 낮았다. 이를 통해 업무 공간을 선택할 수 있는 자율성이 있을 때 구성원 간 활발한 소통을 위한 분위기와 유대감 형성이 가능함을 보여준다.끊임없는 변화 속 구성원의 속마음을 들여다보고 그들이 원하는 오피스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는 일방향의 메시지 ‘전달’이 아닌, 함께 조율해가는 쌍방향의 ‘상호 작용(Interaction)’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 실사용자인 구성원이 직접 오피스 변화 계획 과정에 ‘참여’하는 긍정적 경험이 필요하다. 실제 기업의 오피스 환경 변화에 참여해본 응답자들의 경우 ‘내가 근무하고 있는 환경에 주인 의식이 생겼다’, ‘조직이 구성원을 배려한다는 생각이 들었다’는 긍정적인 응답을 남겼다.퍼시스는 앞으로의 오피스는 ‘좋아 보이는’ 환경이 아닌 기업의 조직문화와 핵심 가치를 구성원에게 전달하는 역할을 하고 기업의 정체성과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이 녹아 있는 ‘인터널 브랜딩(Internal Branding)’ 공간이 돼야 한다며, 이번 리포트를 통해 오피스 변화에 관한 다양한 인사이트를 얻고 구성원들의 마음을 여는 오피스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한편 퍼시스 공간사업부 사무환경연구팀은 대한민국 오피스의 변화와 지향점을 연구하고 수년간 축적해온 오피스 공간 데이터베이스와 전문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더 나은 사무환경의 기준을 제시한다.‘2024 오피스 트렌드 리포트’는 퍼시스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웹사이트: http://www.fursy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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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성장멘토링 멘토 모집
서울-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신연화)이 저소득 장애 부모를 둔 초등학생(멘티) 아동을 대학생(멘토)과 1:1 멘토링 연계해 일상생활, 학습지원, 문화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함으로써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2024 장애가정 성장멘토링’에 참여할 멘토 8명을 3월 22일(금)까지 모집한다.멘토 지원 자격은 대학(원)생 또는 휴학생 자원봉사자며, 전공은 무관하다. 정기적인 1:1 멘토링 활동이 가능한 자로 초등학생에게 관심과 애정을 가진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성장멘토링 사업은 올해로 17년간 진행하고 있으며, 우체국공익재단과 한국장애인재활협회의 공동지원으로 별도의 참가비 없이 멘티와 멘토 총 18명을 각각 1:1 매칭해 4월부터 11월까지 활동을 실시한다. 활동 내용은 △발대식 1회 △학습 및 일상생활 활동 20회 △문화 활동 4회 △우리두리 캠프 1회 △멘토 간담회 2회 △(조)부모 간담회 1회 △연말 사례 발표회 1회 등이다.멘토 특전으로는 활동에 따른 소정의 활동비 지급과 연말 우수멘토의 시상 등을 진행한다.자세한 내용은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 349번 게시글을 참고하거나 유선전화로 문의하면 된다.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소개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사단법인 한국지체장애인협회의 산하기관으로 당사자 주의에 기반해 1998년 2월 개관해 서울 동북부 지역 장애인의 재활과 자립을 위한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사회 인식 개선을 통해 장애인이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웹사이트: http://www.internet.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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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웰치스 제로 체리스트로베리’ 출시
서울-농심이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신제품 ‘웰치스 제로 체리스트로베리’를 11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웰치스 소다 브랜드 최초로 두 가지 과일맛을 조합한 제품으로, 체리의 상큼함과 딸기의 달콤함을 동시에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웰치스 제로 체리스트로베리는 355mL 캔과 600mL 페트 2종으로 출시된다. 이 중 페트 제품은 웰치스 브랜드 로고를 입힌 새로운 페트 디자인으로 리뉴얼한다. 또한 용량을 기존 500mL에서 600mL로 증량하면서도 가격은 그대로 유지해 소비자 혜택을 더했다. 신제품 2종은 11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농심은 이번 신제품 출시에 맞춰 적극적인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제품 홍보를 통한 빠른 시장 정착을 위해 TV 광고를 선보일 예정이다. 광고모델로 웰치스 제로 주 타깃인 1020층에게 인기가 높은 배우 고민시를 발탁했다. 체리와 딸기의 강렬한 레드 컬러를 감각적으로 표현하고, 제로칼로리(0kcal)와 풍부한(Rich) 과일맛의 조합을 나타내는 영 앤 리치(0 & Rich) 카피를 담았다.또한 3월 22일부터 10일간 성수동 무신사 스퀘어2에서 신제품 팝업스토어를 운영해 방문객을 대상으로 신제품 홍보 및 시음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한편 농심은 2022년 4월 ‘웰치스 제로’ 브랜드를 론칭하며 제로칼로리 음료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실제 농축 과일과즙을 함유했다는 특성을 살려 시장 공략에 성공, 출시 첫 해 3000만개를 판매했고 2023년까지 누적 8000만개 판매를 돌파하며 웰치스 브랜드 전체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웹사이트: http://www.nongshi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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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회 대한민국 건강고령친화도시 정책대상 청양군 등 6개 지방자치단체 선정
서울-건국대학교 건강고령사회연구원(원장 이영범)이 주최하고, 보건복지부가 후원하는 ‘제2회 대한민국 건강고령친화도시 정책대상 시상식’에서 고령층의 행복한 노년을 위해 힘써 온 6개 지방자치단체가 수상을 했다.올해로 2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건강고령친화도시 정책대상’은 17개 광역자치단체와 226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고령친화 정책을 적극적으로 펼친 전국 지자체의 정책 사례를 공모받아 선정위원회 평가를 통해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여하고 있다.올해 대상에는 충청남도 청양군이 선정됐다.청양군은 전국 최초 주거·보건의료·돌봄 융복합 지원체계를 구축해 지역 주도형 통합돌봄 사회 서비스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10월 통합돌봄센터를 개관하고, 노인이 살기 편한 ‘고령자 복지주택’ 총 127호를 마련해 행정과 주거, 보건의료, 돌봄 등의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 청양형 복지모델 시스템을 구축해 고령친화도시 환경을 꾸준히 확대할 계획이다.최우수상은 서울 광진구와 부산 수영구 총 2개 기관이 선정됐다.광진구는 2023년 노인복지 및 고령친화도시 기본조례 전부 개정을 통해 고령친화도시를 위한 5대 목표와 8대 영역을 채택했고, ‘광진형 고령친화도시’를 위한 예산을 확보해 다양한 고령친화 신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수영구는 지역 사회 내 모든 세대가 참여할 수 있는 도시환경을 만들기 위해 이동 약자인 고령층도 불편함 없이 즐길 수 있는 ‘무장애 광안리 해변’ 등을 조성했다. 이 밖에도 고령친화 운동 프로그램, 지역 사회와 연계한 제빵 활동, 지역 청소년과 함께하는 세대통합 DIY 및 제빵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우수상으로는 △건강한 노년, 내일이 기대되는 행복도시 노원(서울 노원구) △일을 통(通)해 행복해지는 건강고령친화도시 김포(경기 김포시) △백세시대, Well-Aging을 위한 맞춤형 고령친화도시 김해(경남 김해시) 등 3개의 지자체가 선정됐다.7일 오후 광화문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시상식에는 학교법인 건국대학교 유자은 이사장, 한국산림복지진흥원 남태헌 원장, 건국대 행정대학원 곽진영 원장, 건강고령사회연구원 이영범 원장을 비롯한 내빈과 수상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수상자는 따뜻한 축하 속에 상장, 상패 및 상금, 꽃다발을 받았다.이영범 건강고령사회연구원장은 개회사에서 “지난해 첫 시상 이후 지자체의 많은 관심 속에 한 해 동안 이뤄낸 우수하고 혁신적인 정책 사례가 공모됐다”며 “이번 기회로 발굴된 우수한 사례들이 전국 지자체로 공유 및 확산될 수 있도록 우리 연구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유자은 이사장도 환영사를 통해 “학교법인 건국대학교는 노인 친화병원인 건국대병원과 국내 최고의 실버타운 더클래식500을 운영하며, 대학의 연구 역량과 법인 사업체의 서비스를 결합해 우리나라 건강 고령 사회 연구의 선도적 모델을 제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시상으로 건강한 고령 사회 구현을 위한 네트워크를 더 넓혀 국민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 사회와 국가 발전에 큰 힘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남태헌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은 “고령 사회를 대비하는 첫 단계가 건강고령친화도시 정책 수립이며, 초고령 사회를 대비해 훌륭한 정책 발굴이 더 절실하다”며 “한국산림복지진흥원도 국민의 생애 주기별 산림 복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출품된 정책들과 접목해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더욱 펼칠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겠다”고 말했다.이날 대상을 받은 청양군 이종필 부군수는 “청양군은 충남의 알프스라 불리는 조용하고 평화로운 도시이자, 행자부가 지정한 인구 소멸 도시로서 어르신을 위한 여러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수상으로 더 어르신을 섬기는 지자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수상 내역은 아래와 같다.◇ 대상· 충청남도 청양군 ‘전국 최초 주거 보건의료 돌봄 융복합 지원체계 구축’◇ 최우수상· 서울특별시 광진구 ‘모든 세대가 살고 싶은 어르신이 행복한 광진형 고령친화도시 조성’· 부산광역시 수영구 ‘WITH YOU’ 세대통합을 통한 다함께 살기 좋은 도시 조성◇ 우수상· 서울특별시 노원구 ‘건강한 노년, 내일이 기대되는 행복도시 노원’· 경기도 김포시 ‘일을 통(通)해 행복해지는 건강고령친화도시 김포’· 경상남도 김해시 ‘백세시대, Well-Aging을 위한 맞춤형 고령친화도시 김해’웹사이트: http://www.konkuk.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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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스토어, 새 출발 1주년… 고객 맞춤형 체험 매장으로 도약
서울-삼성스토어가 지난해 3월 8일 오프라인 매장 명칭을 ‘삼성 디지털프라자’에서 ‘삼성스토어’로 변경하며 새롭게 출발한 지 1주년을 맞았다.삼성스토어는 전국 430여 개 매장에서 △편리한 원스톱 쇼핑 공간 구성 △체험 및 참여 프로그램 도입 △1:1 전문 상담 등 고객 중심 서비스를 강화하며 ‘고객 맞춤형 체험 매장’으로 거듭나고 있다.또 AI 가전 시대를 맞아 ‘가전의 새로운 기준 AI, 삼성스토어’라는 새로운 슬로건을 발표하며 ‘AI 가전은 삼성스토어에서’라는 공식을 만들어 갈 예정이다.언제 어디서나 편리함을 제공하는 ‘원스톱 쇼핑 공간’으로 전환삼성스토어는 고객 경험과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해 매장 공간을 구성했다. 삼성전자 가전, 모바일, IT 제품 등 품목별 진열로 고객 동선을 최적화하고 상담 라운지와 휴게 공간을 별도로 조성해 고객이 쇼핑 중 언제든 편안하게 상담을 받거나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방문객은 가전과 모바일을 연결해 통합 관리를 지원하는 ‘스마트싱스’ 체험도 가능하다. AI 기반 맞춤 기능, 에너지 효율 관리를 포함한 스마트싱스 활용법도 직접 경험하며 배울 수 있다.또 방문 고객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서비스를 도입하며 선호도를 높였다. 친환경 전기차 사용 고객이 매장에 머무르는 동안 차량 충전을 할 수 있도록 전국 41개 매장에 전기차 충전소를 설치했으며, ‘반려견 동행 스토어’를 운영해 반려견과 함께 삼성 펫 가전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일상 속 ‘복합 문화 체험 공간’으로 부상삼성스토어는 일상에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고객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복합 문화 체험 공간 및 지역 커뮤니티 거점으로 자리매김했다.새로운 개념의 문화 플랫폼으로 거듭난 ‘삼성 컬처랩(Samsung Culture Lab)’은 한층 업그레이드된 이색 문화 클래스를 매장 별로 진행하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최근에는 삼성스토어 매장 내 강의실을 지역 동호회나 동아리, 소모임 등에 무상으로 대여해 주는 ‘열린공간 서비스’를 본격 운영하며 오프라인 커뮤니티 장소로 각광받는 중이다. 이 밖에도 삼성스토어 홍대에서 갤럭시 S24 언팩을 기념하는 댄스 쇼케이스를 개최하는 등 다채로운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적극 선보이고 있다.맞춤형 전문 상담으로 고객 만족도·신뢰도 증가삼성스토어는 전문성과 친절함을 바탕으로 고객 중심의 맞춤형 상담을 통해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매장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은 전문 매니저에게 일대일 맞춤 상담을 받을 수 있다.또 고객에게 최고의 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 교육을 강화했다.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맞춤 상담을 제공하는 매니저는 혼수·이사 고객을 포함한 전 고객에게 통합 상담이 가능한 전문가로 높은 신뢰감을 제공한다.직접 매장을 찾기 어려운 고객을 위해 온라인으로 상담을 진행하는 통합센터 비대면 상담 서비스를 비롯해 판매부터 서비스, 그리고 설치까지 전 영역에서 수어 상담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고객 접근성을 대폭 높였다.삼성스토어는 3월에도 풍성한 혜택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혼수·이사 특별 기획전 △2024 삼성전자 가전 신모델 초대전 △신학기 맞이 갤럭시 아카데미 이벤트 등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웹사이트: https://www.samsungsal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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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샵, 제철식품 사전예약 서비스 론칭
서울-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이 ‘품질 불만족 시 100% 환불’이라는 도전적인 조건으로 신선식품 예약 서비스를 론칭하며 ‘신선식품’ 강화에 나선다.GS샵은 3월 4일(월)부터 모바일 앱을 통해 ‘제철상품 사전예약’ 서비스를 론칭하고 첫 상품으로 ‘대저토마토’를 선보인다. ‘대저토마토’는 가을에 파종해 겨울 동안 키운 뒤 3월 전후로 수확하는 대표적인 봄 제철 야채다. 겨울철에 생장해 과육이 단단하고 단맛과 짠맛을 동시에 지녀 야채지만 과일처럼 즐기는 식품이다.GS샵이 ‘사전예약’을 통해 선보이는 ‘대저토마토’는 대저 농협 ‘짭짤이’ 인증을 통과한 과실 중 상품성이 가장 뛰어난 48~62mm 크기로만 선별한 상품이다. 당일 수확한 상품을 1차로 당도·크기 등을 기계 선별 후, 산지 전문가들이 직접 눈으로 보고 손으로 담는 포장 방식을 택해 맛과 신선도를 극대화한다. 4일부터 11일까지 일주일간 하루 200박스 한정 예약을 받고, 11일부터 예약 접수 순서대로 순차 배송한다.GS샵은 ‘신선식품 사전예약’ 서비스를 론칭하며, ‘품질 불만족 시 100% 환불’이라는 조건을 내걸었다. 신선식품 만족도는 맛·신선도·크기·모양 등 사람마다 주관적인 기준이 크게 작용하고, 상품 배송부터 고객 수령까지 변수가 많아 모든 고객을 만족시키는 것은 매우 어렵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100% 환불’ 초강수를 꺼내든 것은 최대한 빨리 고객 신뢰를 확보해 신선식품 카테고리를 키우겠다는 것이다. 최근 온라인 장보기가 보편화되면서 신선식품을 비대면으로 구매하는 고객이 늘어난 것도 예약 서비스를 선보이게 된 배경 중 하나다.실제로 지난해 GS샵 모바일 과일/채소 카테고리 매출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급성장 중이다. 2023년 하반기에 전년 대비 약 25% 신장한데 이어 올해 1~2월에는 50%나 늘어난 것이다. 특히 과일값 급등 영향으로 올해 1~2월 GS샵 대표 과일 브랜드 ‘산지애’ 매출이 전년 대비 30%나 성장하는 등 신선식품 수요가 지난해 하반기부터 올해까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100% 환불 카드를 꺼내든 만큼 GS샵은 품질 관리에 역량을 총동원하고 있다. 상품 소싱을 담당하는 MD부터 품질을 점검하는 QA(Quality Assurance)팀, 전체 프로세스를 관리하는 CX(Customer Experience)팀과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마케팅팀, 고객 상담을 진행할 고객센터 등 소싱부터 판매에 이르는 전 과정의 담당자들이 협업 중이다. 특히 예약 기간 중 MD가 산지를 방문해 품질을 점검하고, 예약 상품 배송이 시작되는 11일에는 품질 관리 담당자가 포장이 진행되는 대저 농협에 방문해 최종 배송될 상품을 한 번 더 점검한다.유은미 M푸드팀 MD는 “신선식품 사전예약 서비스는 고객에게 ‘내가 고른 것보다 더 좋은 상품’이라고 느끼도록 만드는 것이 목표”라며 “대저토마토를 시작으로 예약 서비스를 과일, 정육, 수산물 등 다양한 제철식품으로 확대해 가겠다”고 설명했다.웹사이트: http://www.gsret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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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비스포크 제트 봇 콤보, 씨넷 등 테크매체서 ‘최고의 AI 가전·최고의 로봇청소기’ 선정
수원-삼성전자의 ‘비스포크 제트 봇 콤보’가 해외 IT 전문매체들로부터 연이은 호평을 받고 있다.미국 IT 전문매체 씨넷(CNET)은 삼성전자가 올해 CES 2024에서 선보인 건습식 겸용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봇 콤보’를 ‘일반적인 로봇청소기가 가진 문제점을 극복한 제품’이라고 호평했다.씨넷은 비스포크 제트 봇 콤보를 가장 훌륭한 AI 기술이 적용됐다고 평가하며 △바닥의 얼룩을 인식해 스팀으로 물걸레를 데워, 오염 부분을 한 번 더 집중적으로 청소해 주기 △마룻바닥과 카펫을 구분해 바닥 재질에 따라 청소해 주기 △공간 인식을 바탕으로 진입 금지구역 설정을 도와주기 등 AI 기반의 청소 기능을 호평했다.미국 IT 전문매체 BGR은 비스포크 제트 봇 콤보의 △강력한 흡입력 △‘AI 사물 인식’ 기능 △바닥의 오염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170RPM의 빠른 회전력은 다양한 환경에서 뛰어난 자율 청소를 실행한다고 평가했다.소비자용 IT 전문매체 톰스 가이드(Tom’s Guide)는 비스포크 제트 봇 콤보를 ‘CES 2024 최고의 로봇청소기’ 중 하나로 선정하며, ‘바닥 얼룩을 감지한 후 스팀으로 데워진 물걸레를 빠른 속도로 회전해 바닥 오염과 찌든 때를 효과적으로 제거한다’고 호평했다.삼성 비스포크 제트 봇 콤보는 먼지 흡입과 물걸레 청소를 한 번에 수행하는 겸용 제품에 대한 높은 수요를 반영했고, 물걸레 살균 기능까지 더한 게 특징이다.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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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수스, 눈쟁이와 함께 ‘ASUS 지포스 RTX 40시리즈’ 네이버 핫IT슈 진행
서울-글로벌 컴퓨팅 전문기업 ASUS의 한국 지사인 에이수스 코리아(지사장 강인석, 이하 에이수스)는 유튜버 ‘눈쟁이’(박희준)와 함께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핫IT슈’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에서는 눈쟁이가 추천하는 ASUS의 GeForce RTX 40시리즈 그래픽카드 기반의 조립 PC를 소개하며 게임용부터 크리에이터들이 사용할 수 있는 ProArt 에코시스템을 소개한다. 눈쟁이와 함께하는 ‘핫IT슈’는 3월 4일(금) 오후 7시부터 8시까지 1시간가량 진행되며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만날 수 있다.◇ 눈쟁이가 추천하는 조립 PC 네이버 쇼핑 라이브 핫IT슈인공지능(AI) 컴퓨팅의 세계적인 리더 NVIDIA의 그래픽카드는 새로운 SUPER 시리즈를 공개하며, 게임을 즐기는 고객들뿐만 아니라 콘텐츠 크리에이터 및 AI 관련 기술 분야로 기술을 확장하고 있다. 전문화된 AI 텐서(Tensor) 코어로 최대 836 AI TOPS의 연산 성능을 제공해 게임, 창의적인 작업 및 생산성에서 AI를 위한 혁신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AI 기반 NVIDIA DLSS (Deep Learning Super Sampling) 초고해상도, 프레임 제너레이션 및 광선 재구성(Ray Reconstruction)이 레이 트레이싱(Ray Tracing)과 결합돼 최고의 비주얼 품질을 요구하는 PC 게이머에게 놀라운 경험을 제공한다. DLSS를 사용하면 8개의 픽셀 중 7개가 AI로 생성돼 더 나은 이미지 품질로 전체 레이 트레이싱을 최대 4배까지 가속할 수 있다.◇ ASUS ProArt GeFroce RTX 4080 SUPER해당 라이브 방송에서는 눈쟁이가 추천하는 100만원, 130만원 등의 일반 견적뿐만 아니라 크리에이터들을 위해 특화된 ASUS GeFroce RTX 4080 SUPER가 탑재된 ProArt 시스템도 함께 선보인다.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ROG GLADIUS III를 추가로 증정하는 행사뿐만 아니라 라이브 방송 참여자와 함께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SUPER Fast. SUPER PoweredASUS 그래픽카드 시리즈는 생산 과정을 100% 자동화 공정으로 진행해 불량률을 최소화하며 엄격한 품질 관리를 하고 있다. 또한 효과적인 쿨링을 위해 고유의 팬 시스템인 엑시얼 테크 팬(Atixl Tech Fan), 긴 사용 시간을 제공하는 듀얼 볼 베어링, 부식을 방지하는 304 스테인리스 브래킷 등 제품 생산부터 실사용까지 성능뿐만 아니라 오래 사용할 수 있는 그래픽카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 대상 제품 중 하나인 ASUS GeForce RTX ProArt 4080 SUPER의 경우 고성능의 성능뿐만 아니라 콤팩트하며 오랜 기간 작업을 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 및 AI 프로그래머 등을 위한 제품이다.그래픽카드 제품과 관련한 사후 지원 및 가격 문의는 에이수스 코리아 그래픽카드 국내 공식 유통사인 인텍앤컴퍼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에이수스 소개에이수스(ASUS)는 미국 포춘지에서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가운데 하나로, 오늘날 IT 환경에 적합한 혁신적인 제품과 미래의 스마트 라이프를 지향하는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에이수스는 PC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모니터, 서버 및 워크스테이션을 포함한 토털 IT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사물인터넷(IoT)을 포함하는 다양한 제품의 포트폴리오를 갖고 있다. 2024년 창립 34주년을 맞는 에이수스는 세계적으로 1만6000여명의 임직원과 5000여명의 월드클래스 연구 개발(R&D) 인력이 함께 혁신적이고 완벽한 품질의 제품을 만들고 있으며, 2017년 기준으로 4511개의 미디어 어워드와 130억달러의 매출을 일궈냈다.웹사이트: https://asu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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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웨일, 에어프레미아에 상시 성과관리 솔루션 ‘클랩’ 제공
서울-성과관리 솔루션 스타트업 디웨일(대표 구자욱)은 항공사 에어프레미아(대표 유명섭, 문보국)에 자사의 상시 성과관리 서비스(SaaS) ‘클랩(CLAP)’을 제공한다고 27일(화) 밝혔다.클랩(CLAP)은 성과관리를 위해 필요한 목표수립, 관리, 결과 평가 등을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는 HR SaaS 기반의 상시 성과관리 솔루션으로 다양한 HR 기능이 ‘모듈형’으로 구성돼 있어 고객사 맞춤형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특히 다양한 OPEN API를 더해 고객사에서 활용 중인 기존 데이터들을 손쉽게 연동할 수 있으며 원하는 기능을 적극 개발 및 구현해 성과관리 솔루션 도입을 고민하고 있는 중견, 엔터프라이즈급 기업들의 클랩 도입이 증가하고 있다.구자욱 디웨일 대표는 “일정 규모 이상의 중견, 대기업에서 성과관리 시스템을 구축하는 방법은 크게 SI개발과 HR SaaS다. 하지만 SI개발은 많은 비용과 시간을, 기존의 HR SaaS는 기존 데이터 연동 및 기업 문화를 반영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며 “클랩은 라인, 삼성전자 출신의 HR전문가와 프로덕트 전문가가 함께 개발한 HR SaaS 서비스로 기업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다양한 모듈단위 솔루션을 제공해 기업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웹사이트: https://welcome.clap.compan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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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그레이드된 수상전 오픈 임박… ‘삼국지 전략판’ 출시 3주년 맞이 대축제 진행
서울-쿠카 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삼국지 소재의 시즌제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 ‘삼국지 전략판’이 출시 3주년을 맞이한 대축제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삼국지 전략판은 완성도 높은 시스템과 시즌제로 진행되는 플레이 방식을 앞세워, 출시 3년이 지났지만 현재까지도 ‘삼국지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의 정석’으로 인정받고 있다. 특히 시즌제는 기존 이용자에게 새로운 게임의 재미, 신규 이용자에게는 상위 랭킹을 넘볼 수 있는 요소로 작용돼 큰 호응을 끌어내고 있다.3주년을 맞아 삼국지 전략판은 이용자들이 출시부터 기다려왔던 ‘수상전’ 콘텐츠를 더 업그레이드할 계획으로, 이는 주년 시나리오 ‘양번대전’으로 만나볼 수 있게 된다. 양번대전 시나리오에서는 관문 신규 규칙부터 수군 노선 추가, 양번 진군 노선, 청우 지형 등의 변화가 이뤄지게 되고,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이다.3주년을 기념한 대축제도 온·오프라인에서 진행된다. 2월 5일부터 9일까지 온라인에서는 양번대전 릴레이 라이브 방송으로 축제 전야제를 치렀다. ‘한나’, ‘해분’, ‘와룡’, ‘뚠뚠이’, ‘나비처럼날아’ 등 5명의 유튜버는 양번대전 역사 이야기부터 수중전 분석, 기대 콘텐츠, 신규 시즌 동맹 책략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2월 23일까지는 국제 주류 대회에서 상을 휩쓴 27년 역사의 ‘배상면주가’와 손을 잡고 한정판 ‘오매락퍽’ 세트를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매락퍽은 배 증류주와 청매실(오매)로 빚은 40도 프리미엄 브랜드 전통주로, 황토로 구운 숙성 토기를 ‘퍽’ 깨면 ‘락(樂)’이 온다는 뜻과 ‘삼국지 전략판’의 축복도 함께 담겨있다. 이용자는 관련 공지사항 댓글 밑에 이를 함께 즐기고 싶은 사람과 이유를 작성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오프라인에서는 3주년을 축하하는 지하철 광고가 진행되고 있다. 삼국지 전략판은 이를 더 많은 이용자와 함께 즐기기 위해 오는 26일까지 광고 현장 사진으로 제작된 영상을 시청한 뒤, 오프라인 이벤트로 진행했으면 하는 이벤트를 댓글로 작성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해 아이템을 제공한다.웹사이트: https://www.qookkagame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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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로와 레알 마드리드, 전 세계 축구 팬들에게 혁신적 금융 상품 제공을 위해 파트너십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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