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SLB, 원서브시·서브시7·에퀴노르와 장기 전략적 협업 계약 체결… 위스팅 및 베이 뒤 노르 프로젝트 작업 시작 - 복잡한 프로젝트에서 더 많은 가치 창출 위해 프로젝트 주기 내내 조기에 더 긴밀하게 참여할 수 있는 계약 프레임워크 제공 - 위스팅 및 베이 뒤 노르 유전탐사프로젝트의 해저 범위 성숙도가 높아지면 즉시 작업 시작
  • 김미혜
  • 기사등록 2024-05-07 09:17:54
기사수정

지난 2일(현지시간) 노르웨이 스타방에르에서 체결된 이 계약은 혁신적이고 통합된 업무 방식을 대표한다.


휴스턴-에스엘비(SLB)(NYSE: SLB)가 에퀴노르 ASA(Eqinor ASA), 서브시 인테그레이션 얼라이언스(Subsea Integration Alliance, 원서브시™(OneSubsea™)와 서브시7(Subsea7)으로 구성)와 새로운 장기 전략적 협업 계약(SCA)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 계약은 노르웨이 근해의 위스팅(Wisting)과 캐나다 뉴펀들랜드 및 래브라도 근해의 베이 뒤 노르(Bay Du Nord)라는 두 가지 유전 탐사 프로젝트에 대한 탐사 작업을 시작할 수 있는 길을 마련한다.

이 계약은 초기 정보 공유, 기술 혁신 및 경제적으로 실행 가능하게 만듦으로써 더 많은 해저 프로젝트를 실현하는 데 중요한 기타 협업적 이점을 가능하게 한다. 서브시 인테그레이션 얼라이언스(Subsea Integration Alliance)의 회원으로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계약은 또한 에퀴노르에게 신뢰할 수 있는 계약자로서 원서브시와 서브시7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한다.

에퀴노르의 프로젝트 개발 담당 수석 부사장인 트론드 복(Trond Bokn)은 “에퀴노르는 위스팅 및 베이 뒤 노르 프로젝트를 개선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 이 초기 단계에서 공급업체를 선택하는 것은 우리에게는 프로젝트 개발에 접근하는 새로운 방법이며, 서브시 인테그레이션 얼라이언스에 대한 신뢰의 표시이다. 우리는 수익성에 대한 완전한 가시성을 갖춘 프로세스에서 함께 개념을 개발하고, 이러한 도전적인 프로젝트를 승인할 수 있도록 공동 노력을 기울이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원서브시의 CEO인 매즈 헬멜란드(Mads Hjelmeland)는 “에퀴노르는 오랫동안 우리 사업과 얼라이언스의 중요한 고객이었다. 우리는 이 협력에 착수하게 되어 더할 나위 없이 자랑스럽다”라며 “오늘 계약은 우리가 수년에 걸쳐 구축한 신뢰할 수 있는 관계를 강조하며, 목표와 가치를 공유 및 조정하고, 프로젝트 전반에 걸쳐 성과와 학습을 개선하고, 안전, 위험 관리 및 지속가능성 결과를 향상시킬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열어줌으로써 우리가 협력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게 한다”라고 말했다.

서브시7의 CEO인 존 에반스(John Evans)는 “서브시7은 스노르 익스팬션(Snorre Expansion)을 위한 번들 솔루션부터 브라질의 통합 바깔라우(Bacalhau) 개발에 이르기까지 까다로운 해저 개발을 최적화하기 위해 수년 동안 에퀴노르와 협력해왔다. 우리는 위스팅과 베이 뒤 노르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면서 이 관계를 확장하고 심화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 계약은 두 가지 주요 프로젝트에 대한 초기 공동 개념 연구에 대한 협업을 즉시 시작할 수 있는 길을 마련한다. 동일한 계약에 따라 최종 투자 결정(Final Investment Decision, FID)이 내려질 경우 모든 결과적인 EPCI 실행은 얼라이언스에 직접 수여될 것이다.

위스팅은 노르웨이 근해의 바렌츠 해에 위치하고 있다. 제이 뒤 노르는 캐나다 뉴펀들랜드 래브라도의 세인트 존스에서 북동쪽으로 약 500km 떨어져 있다. 에퀴노르, 원서브시 및 서브시7의 전문성, 경험 및 역량을 결합함으로써 두 프로젝트 전반에 걸쳐 추가 탐색 작업이 가능해졌으며, 단기에서 중기적으로 추가적인 기회가 열릴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

에스엘비 소개

에스엘비(SLB, NYSE: SLB)는 균형 잡힌 지구를 위해 에너지 혁신을 주도하는 글로벌 기술 회사이다. 전 세계 100개 넘는 국가에 걸친 글로벌 영업망과 거의 두 배에 달하는 다양한 국적을 대표하는 직원들로 구성되어 우리는 매일 오일 및 가스 혁신, 대규모 디지털 서비스 제공, 산업에서 탄소 배출 감소, 에너지 전환을 가속하는 새로운 에너지 시스템의 개발 및 확장에 노력한다. 자세한 정보는 slb.com에서 볼 수 있다.

원서브시 소개

원서브시(OneSubsea)는 디지털 및 기술 혁신을 활용하여 고객의 석유 및 가스 생산을 최적화하고, 해저 운영을 탈탄소화하고, 해저 솔루션의 큰 잠재력을 활용하여 에너지 전환을 가속화하는 새로운 해저 시대를 주도하고 있다. 원서브시는 SLB, 에이커 솔루션스(Aker Solutions), 그리고 오슬로와 휴스턴에 본사를 두고 전 세계에 1만 명의 직원을 두고 있는 서스시7의 지원을 받는 합작 투자사이다. 자세한 정보는 onesubsea.slb.com에서 볼 수 있다.

서브시 인테그레이션 얼라이언스 소개

서브시 인테그레이션 얼라이언스(Subsea Integration Alliance)는 원서브시(OneSubsea)와 서브시7(Subsea7) 간의 전략적 글로벌 제휴로 세계 최고의 해저 기술 및 서비스 포트폴리오 하에 현장 개발 계획, 프로젝트 납품, EPCI 계약 모델 및 전체 수명 주기 솔루션을 통합한다. 자세한 정보는 subseaintegrationalliance.com에서 볼 수 있다.

전망적 진술에 대한 주의 진술

이 언론 보도자료에는 미국 연방 증권법의 의미에 내의 ‘전망적 진술’, 즉, 과거 사건에 관한 것이 아닌 미래에 관한 진술이 포함되어 있다. 이러한 진술에는 종종 “기대하다”, “그럴 수 있다”, “추정하다”, “의도한다”, “예상하다”, “할 것이다”, “잠재적”, “예측된” 등과 같은 단어가 포함된다. 전망적 진술은 SLB의 새로운 기술 및 파트너십의 전개 또는 예상되는 이점과 관련된 예측 또는 기대; 지속 가능성 및 환경 문제와 관련된 목적, 계획 및 예측에 관한 진술; 에너지 전환 및 세계 기후 변화에 관한 예측 또는 기대; 운영 절차 및 기술의 개선사항 등과 같이 다양한 정도로 불확실한 문제들을 다룬다. 이러한 진술은 순 마이너스 탄소 배출 목표를 달성하는 능력의 부재, SLB의 전략, 계획 또는 파트너십의 의도된 이점을 인식하는 능력의 부재, 글로벌 기후 변화의 영향을 다루는 계획을 포함한 환경 문제를 다루는 입법 및 규제적 계획, 규제적 승인 및 허가의 시기 또는 접수,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되거나 제공된 SLB의 가장 최근 양식 10-K, 10-Q 및 8-K에 자세히 기술된 다른 위험 및 불확실성 등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 위험 및 불확실성의 영향을 받는다. 하나 이상의 이러한 또는 다른 위험 또는 불확실성이 현실화되는(또는 이러한 개발의 결과가 변경되는) 경우, 또는 기초 가정이 부정확하다고 입증되는 경우, 실제 결과는 우리의 전망적 진술에 반영된 것과 상당하게 다를 수 있다. 전망적 진술은 이 언론 보도자료의 날짜 기준으로만 표명되며, SLB는 새로운 정보, 향후 사건 또는 기타 사유 중 어떤 것의 결과로 인한 것이든 상관없이 그런 진술을 공개적으로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할 일체의 의향이나 의무를 부인한다.

웹사이트: https://www.slb.com/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84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화제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