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다인스, 국가산업단지 통근버스에 버스 승객 분석시스템 제공 - 지능형 카메라를 이용한 실시간 버스 승객 카운트 솔루션 - 인천 남동산업단지 공동 통근버스에 구축해 시간별·노선별 이용 빈도 수를 분석하고 통근버스 운행에 대한 인사이트 확보에 도움
  • 정상헌 기자
  • 기사등록 2022-03-04 09:00:14
기사수정

3D 카메라를 이용한 실시간 버스 승객 카운트시스템


  • 통근버스 내부에 설치된 지능형 카메라


서울-무인계수(People Count), AI 지능형 카메라 전문기업 다인스는 인천 남동산업단지 공동 통근버스에 버스 승객 분석시스템을 제공했다고 2일 밝혔다.

최근 몇 년간 회사들이 산업단지 또는 지식산업센터 입주 등으로 도심에서 도심근교 또는 지방으로 이주하는 일이 많아짐에 따라 근로자들의 출·퇴근 피로감이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회사 또는 각 지자체에서 유료 또는 무료 통근버스를 운행하는 사례가 많아지고 있다. 최근 인천광역시 남동구에서는 남동국가 산업단지(남동 인터스파크) 입주기업 근로자들의 출·퇴근 교통 편의와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를 위해 무료 공동 통근버스를 4개 노선에 거쳐 운행하고 있는 것이 하나의 사례이다.

다인스는 남동산업단지 공동 통근버스에 영상 센서방식의 승객 카운트시스템을 설치해 운행되는 통근버스의 시간별·노선별 통근버스 이용객 수를 분석하고, 이 데이터를 운영사에 제공했다. 운영사는 이러한 데이터를 이용해 효율적인 차량배치, 노선 조정 등의 운행 관련 업무 기획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됐다.

위의 사례와 같이 다인스의 무인계수(People Count) 솔루션을 활용해 이용률에 대한 수요 예측과 데이터에 기반한 명확한 근거 자료를 확보할 수 있도록 인프라 환경을 구축하고, 고객과 기업들은 이를 활용해 예산을 더욱더 명확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하게 할 수 있게 해준다.

이는 고객들이 고민하고 있는 인력·비용·관리의 효율을 극대화를 할 수 있다. 아울러 이 솔루션은 기업들이 보유하고 있는 수많은 데이터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하고, 기업과 고객이 궁극적으로 원하고 있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의 기틀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다인스는 지능형 카메라를 이용한 무인계수 사업의 12년 노하우를 보유한 회사로서, 많은 지자체의 국·공립 공원의 이용객 분석과 대기열 분석을 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지역 축제와 행사장의 코로나19 예방시스템으로 인원제한, 재실인원 분석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다인스 개요

다인스 주식회사는 2009년 설립한 국내 최대 AI 지능형 영상인식 카메라 기반 무인계수 전문회사이다. 2D 방식, 3D 방식, FA 방식 등 국내 가장 다양한 무인계수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국내 관공서 최다 납품 실적 보유회사이다. 무인계수를 통한 인원 카운트, 대기 인원 카운트, 2인 감지, 출입 보안, 버스 승객 카운트 등 여러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ins.co.kr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07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토픽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