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안대학교, 나가사키외국어대학과 학술 및 교육교류 협정 체결 - 유학생 교환과 어학 및 문화 연수 등 단기 집중 강좌 운영 - 학생과 교원의 활발한 공동 연구, 교육 프로젝트 등 진행
  • 문기형 기자
  • 기사등록 2022-05-18 02:39:11
기사수정


  • 장안대학교가 나가사키외국어대학과 교육 및 학술교류 협정을 체결했다


화성-장안대학교(총장 김태일) 국제교류원이 5월 11일 교내 대학본부 겸 학술정보관 520호에서 일본 나가사키외국어대학과 학생과 교원의 상호 교류를 위한 학술 및 교육교류 협정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교육 및 학술교류 협정은 코로나19로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김태일 장안대학교 총장, 강복화 교무처장, 김종국 학생지원처장, 장원섭 국제교류원장, 조주희 연구원 등과 히메노 준이치 나가사키외국어대학 총장, 도미타 다카쓰구 부총장, 박영규 국제교류센터 센터장, 최은경 한국어전공 교수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장안대학교와 나가사키외국어대학은 이번 협정을 통해 유학생 교환과 어학 및 문화연수 등의 단기 집중 강좌를 진행하고 교원 파견과 학술 교류를 위한 세부적인 실무 계획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학생과 교원의 활발한 교류와 학술 및 교육에 관한 정보 교환, 공동 연구와 교육 프로젝트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운영하기로 했다.

히메노 준이치 나가사키외국어대학 총장은 “장안대학교의 다양한 학부와 학과에 대해 많은 관심을 두고 있다”며 “양교의 학생들이 이번 협정을 통해 단기 프로그램과 편입학이 가능하게 됐고, 이를 계기로 학생들이 다양한 역량을 갖추길 희망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태일 장안대학교 총장은 “장안대학교와 나가사키외국어대학은 미래지향적인 교육을 제공하고 지속적으로 교류해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고, 세계 시민으로 동반성장하는 데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며 “교원들이 다양하고 창의적인 학술 활동을 통해 미래 사회에 기여하는 대학을 만들어 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안대학교 개요

장안대학교는 전문 직업인 양성을 사명으로 하는 교육 기관으로, 1979년 개교 이래 꾸준히 성장해 학사 학위 과정 15개 학과와 전문 학사 학위 과정 30개 학과에 7000여 명의 재학생이 14만여 평의 쾌적한 환경 속에서 생활하며 글로벌 시대에 국가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는 국내 최고 직업 교육의 산실로 거듭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jangan.ac.kr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13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