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문기형 기자
  • 기사등록 2022-07-27 08:23:16
기사수정


  • 서울사랑의열매 명예의전당에서 SGI서울보증 남상일 전무이사(가운데)와 서울 사랑의열매 신혜영 사무처장(왼쪽), 사회연대은행 박상금 이사(오른쪽)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SGI서울보증과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22일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한 ‘희망더하기’ 지원기금을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에 전달했다.

희망더하기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저신용 소상공인에게 1인당 최대 500만원의 무이자 소액 대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행사에는 SGI서울보증 남상일 전무이사와 서울 사랑의열매 신혜영 사무처장, 사회연대은행 박상금 이사 등이 참석했다.

SGI서울보증 남상일 전무이사는 “코로나19로 고통받는 소상공인을 위해 사회연대은행과 함께 지원 사업을 펼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소상공인들의 경제적 회복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GI서울보증은 지난해 론칭한 SGI서울보증의 파트너십 브랜드 ‘SGI ON’을 통해 미래 세대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올해 △울진·강원산불 지원 △지역사회 지원 △전국아동센터 환경개선사업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회연대은행은 저소득 빈곤층의 창업을 지원해 실질적인 경제적·심리적 자립을 도모하고 사회적기업, 비영리단체를 지원하는 국내 대표 사회적 금융 기관이다.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 사회연대은행 개요

사회연대은행은 마이크로파이낸스와 사회적기업을 지원하는 대안 금융을 통해 사회의 취약한 구조를 개선해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취약계층에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기회를 제공하는 비영리 자활지원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s://www.bss.or.kr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20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