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문기형
  • 기사등록 2022-12-20 09:53:44
기사수정


건국대학교 기술지주가 이화여자대학교 기술지주와 ‘이화-건국 스타트업 컨퍼런스 2022’ 행사를 개최했다


서울-건국대학교 기술지주(대표이사 윤동열 교수)는 이화여자대학교 기술지주(대표이사 이향숙 교수)와 자회사 및 실험실 창업 기업의 역량 강화를 위한 ‘이화-건국 스타트업 컨퍼런스 2022’ 행사를 최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건국대 기술지주회사와 이화여대 기술지주회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이 지원하는 ‘대학기술경영촉진사업(TMC)’를 공동 수행하고 있다. 두 기관은 △개방형 산학 협력 생태계 구축 △협력 네트워크 활성화 △기술 사업화 성과 확산 및 동반 성장 △자회사 성장 지원 등을 목표로 성공 모델 구축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


이번 컨퍼런스는 각 대학 기술지주회사의 자회사와 실험실 창업 기업의 역량 강화를 위해 실전 마케팅 세미나와 개별 기업 맞춤형 멘토링으로 구성됐다. 기술지주회사를 비롯해 15개 기업의 임직원이 참석했으며 기술보증기금 서울지점, 컨설팅 전문 기업 위너스랩, 투자회사 에버그린투자파트너스 등이 멘토로 참석해 1:1 컨설팅을 진행했다.


건국대 기술지주회사 강린우 부사장은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건국대와 이화여대가 자회사 성장 지원을 바탕으로 대학 기술 사업화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기대를 밝혔다.


이화여대 기술지주회사 이향숙 대표이사는 “양 대학의 협력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고, 자회사 간 교류를 강화해 경쟁력 있는 우수 기업을 배출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기술 사업화의 성과 확산 및 동반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onkuk.ac.kr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37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