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문기형
  • 기사등록 2023-09-03 09:00:23
기사수정

부산 공유숙박창업설명회 현장


서울-공유숙박창업지원센터는 8월 23일 부산에서 ‘공유숙박창업설명회&운영자교육’을 진행했다. 사단법인 외국인관광도시민박업협회는 센터를 설립해 공유숙박 창업과 운영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합법적인 공유숙박 등록 방법뿐만 아니라 내국인 숙박과 관련된 규제샌드박스, 에어비앤비 성공적인 운영 방법, 수익 향상 방법인 워케이션 숙소 등의 내용이 포함돼 있어 더욱 관심을 끌었다.


공유숙박창업설명회는 센터가 합법적인 창업을 장려하고 운영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시작한 행사다. △숙소 운영을 위한 호스트 Mind-set △공유숙박 종류와 등록 방법 △에어비앤비 활용과 성공 노하우 △규제샌드박스 제도와 워케이션 시장 소개 △안전교육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행사 후원사 중 한곳인 에어비앤비에서는 스티븐 리우 아시아-태평양 정책총괄이 참석해 공유숙박 예비창업자와 운영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행사 참석자들은 실제 운영자의 경험을 들을 수 있어 좋은 기회였고, 워케이션 사업이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큰 만족감을 표했다.


행사는 향후 여수와 강릉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공유숙박창업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gahome.com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61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