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작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자유공간 '靑담' 개소식 진행 - 동작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한국 마사회 사회공헌기관 렛츠런 재단의 지원받아 자유공간 '靑담' 개소식 개최
  • 문기형 기자
  • 기사등록 2018-11-21 22:14:29
기사수정

학교 밖 청소년 자유공간 靑담 개소식


서울-동작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 9월 초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과 한국 마사회 사회공헌기관 렛츠런 재단의 ‘학교 밖 청소년 자유공간’ 공모사업을 진행하여 9월 말 ‘靑담’이 최종 선정되었다. 


공간 리모델링 기간은 10월 초~11월 초로 약 한 달간 새롭게 단장하였다. 자유공간 ‘靑담’은 메이커활동 교육실 및 프로그램실으로 리모델링하였으며 메이커활동을 위한 관련 장비 등을 구입하여 배치하였다. 


자유공간 ‘靑담’의 리모델링을 위해 센터 이용 청소년 7명을 대상으로 ‘자유공간 기획단’을 운영하여 자유공간 컨셉 및 인테리어 등 공간구성에 있어 청소년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진행하였다. 


자유공간 ‘靑담’은 청소년을 위한 열린 공간, 청소년의 꿈을 키우는 공간, 청소년의 참여로 만들어 가는 공간으로서 청소년의 이야기를 담고 울타리가 되어주는 곳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자유공간 ‘靑담’은 학습공간 ‘가담’과 활동공간 ‘소담’, ‘아담’으로 구성하여 학교 밖 청소년이 학업과 여가를 보낼 예정이다. 


개소식은 11월 21일(수) 16:00~17:30(1시간 30분)에 시립보라매청소년수련관 107호 및 자유공간 ‘靑담’에서 진행되었으며 청소년이 준비한 자기계발 전시회를 선보였다. 


‘靑담’은 같은 편이 되어 함께 돕는 ‘가담’, 알차고 보기 좋다는 의미의 ‘소담’, 보기 좋게 자그마한 ‘아담’의 뜻을 담고 있다. 


자기계발 전시회는 학교 밖 청소년의 사진, 목공예, 3D펜 작품 으로 이루어졌다. 


조상미 동작구꿈드림 센터장은 개소식 축사에서 “자유공간 ‘靑담’이 학교 밖 청소년에게 안전하고 자유로운 공간이 되도록 하겠다”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이 자신의 꿈을 펼치며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靑담’ 개소식 


일시: 2018년 11월 21일(수) 16:00~17:30 

내용: 개소식, 제막식, 시설 라운딩 등 

장소: 시립보라매청소년수련관 슬기동 107호 및 자유공간 ‘靑담’ 

학교 밖 청소년이 자유롭게 머무르며 올바른 여가문화생활을 형성할 수 있는 공간 마련 


동작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개요 


동작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라는 울타리를 벗어나 학교를 그만둔 청소년들이 자신감을 회복하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청소년의 공간이다.


웹사이트: http://www.boramyc.or.kr/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6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