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문기형
  • 기사등록 2023-10-17 09:28:27
기사수정

왼쪽부터 김태수 CPO, 윤효상 CEO가 Shop GPT AI 앱과 웹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서울-인피니텀(대표 윤효상, 황효진)은 쇼핑 중개 플랫폼에 챗(Chat)GPT API를 연동한 인공지능(AI) 쇼핑 중개 플랫폼 Shop GPT AI(https://shopgpt.co.kr)를 10월 11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국내 쇼핑 중개 플랫폼 가운데 최초 사례라는 설명이다.


Shop GPT AI는 챗GPT API를 연동, 쇼핑 고객이 자연어 질문 및 검색을 요청하면 인피니텀이 자체 개발한 추천 알고리즘을 통해 맞춤 상품을 제시해 준다.


Shop GPT AI 사업을 맡고 있는 인피니텀 김태수 CPO는 “그동안 국내에서는 챗GPT 등 생성형 AI를 활용한 정보 및 콘텐츠 제공 서비스, 대형 커머스 플랫폼에서 자사 AI 모델을 연계한 서비스 등이 제공됐다”며 “그러나 최신 챗GPT API를 직접 연동해 여러 개별 쇼핑몰의 메타 데이터를 바탕으로 일괄적인 AI 검색 및 추천 상품을 제시해주는 쇼핑 중개 플랫폼은 Shop GPT AI가 최초”라고 말했다.


황효진 CTO는 “인피니텀은 그간 다양한 방면에서 크고 작은 플랫폼 SI/SM 사업 수행 등으로 개발 역량을 쌓아 왔다”며 “‘쿠폰집사’, ‘바꿔타자’ 등의 자체 컨시어지 앱 서비스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최신 생성형 AI를 접목, 자체 추천 모델을 통해 발 빠르게 AI 쇼핑 시장에 진입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Shop GPT AI는 랭체인(LangChain) 프레임워크에서 여러 쇼핑몰의 메타 데이터를 벡터 데이터베이스(DB)화하고, 자체 개발한 클라우드 API 형태의 추천 모델과 연계하는 등 최신 LLM(Large Language Model) 관련 기술 요소를 적용해 온라인 커머스 고객들이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는 B2C 서비스로 집약해냈다”며 “이는 눈부신 속도로 진화하는 AI 기술 환경에서 인피니텀이 어느 기업보다 빠르게 도약하는 토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윤효상 CEO는 “Shop GPT AI는 다양한 판로를 찾는 수많은 소호 쇼핑몰에 ‘AI 검색 시대’에 부합하면서도 입점비와 판매 수수료가 없는 플랫폼 장터를 제공하고, 고객들에게는 친구에게 묻듯 자연스럽고도 재미있는 AI 쇼핑이라는 새로운 쇼핑 및 AI 검색 경험을 선사함으로써 본격 AI 쇼핑 시대를 견인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윤효상 CEO는 “Shop GPT AI를 개발하면서 LLM의 AI 컨텍스트 검색과 맞춤 추천 모델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인피니텀 내외부 구성원의 무작위적이고 주관화된 질문과 요청을 거듭하며 GPT API와 추천 모델 연동 시스템 최적화에 심혈을 기울여왔다”며 “이 노력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다. 우리 또한 생성형 AI처럼 딥러닝하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일단은 패션/의류에 특화한 GPT AI 쇼핑 중개 플랫폼으로 출발하지만, 조만간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쇼핑 카테고리로 영역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며 “쇼핑 고객들에게 가성비와 재미를 겸비한 AI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제휴 쇼핑몰들을 제한 없이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피니텀 소개


Happy Company 인피니텀(INFINITUM)은 ‘나의 행복이 실현되는 곳’으로, 행복한 직장을 통해 가정과 인생이 풍요롭게 되는 것이 목표인 회사다. 기술과 성실함으로 승부하는 인피니텀은 프로젝트 핵심 성공 요소가 기업의 외적인 크기가 아닌 사람에 있다고 믿는다. 인피티넘 구성원은 고객 요구를 다각도로 고려하는 세심한 IT 전문가들로, 다음에도 함께 일하고 싶은 회사가 되는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


웹사이트: http://www.infinitum.co.kr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65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