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삼성전자, 삼성 청년 소프트웨어 아카데미 설립 - 향후 5년간 청년 소프트웨어 인력 1만명 양성 - 양질의 소프트웨어 교육 지원해 청년 취업 기회 확대 - 10월 22일부터 11월 2일까지 2주간 지원자 모집
  • 문기형 기자
  • 기사등록 2018-10-10 11:22:29
기사수정

삼성전자 

서울-삼성전자는 소프트웨어 경쟁력 강화를 통해 IT 생태계 저변을 확대하고 청년 취업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삼성 청년 소프트웨어 아카데미(Samsung SW Academy For Youth: SSA FY)’를 설립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8월 8일 발표한 ‘경제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방안’의 후속 조치 중 하나로 삼성전자는 소프트웨어 교육 경험과 노하우를 활용해 양질의 소프트웨어 교육을 지원함으로써 향후 5년간 1만명의 청년 소프트웨어 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22일부터 11월 2일까지 2주간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자를 모집한다. 만 29세 이하, 4년제 대학을 졸업한 미취업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소프트웨어적 사고 역량을 검증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적성 진단과 학습의지와 열정을 확인하는 인터뷰를 거쳐 최종 교육 대상자를 선발한다.

삼성전자는 소프트웨어 교육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교육기간 중 월 100만원의 교육지원비를 제공한다. 개인 맞춤형 취업 컨설팅 서비스도 지원한다. 성적 우수자들에게는 삼성전자 해외연구소 실습 기회를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지방에 거주하는 취업 준비 학생들을 고려하고 지역별 삼성 관계사 교육 인프라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서울, 대전, 광주, 구미 등 4개 지역에서 교육을 분산 진행한다.

교육 기간은 12월 10일부터 1년간이며 총 2학기다. 체계적인 코딩 교육과 실무 중심의 프로젝트 수행 교육이 진행된다.

삼성 청년 소프트웨어 아카데미는 고용노동부가 후원하고 소프트웨어 교육분야에서 전문성을 가진 교육전문기업 멀티캠퍼스가 교육을 위탁받아 운영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청년 소프트웨어 아카데미 교육과정이 소프트웨어 분야 인력수급과 청년 취업 기회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8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